2019-08-21 00:41 (수)
소프트캠프, PC 환경 분리해 내부정보유출 방지해 주는 가상화 솔루션 출시
상태바
소프트캠프, PC 환경 분리해 내부정보유출 방지해 주는 가상화 솔루션 출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11.20 16: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정현 데이터 암호화, 안전한 협업환경 실현, 비용절감 효과 기대

▲ S-Work FX 개념도
▲ S-Work FX 개념도
소프트캠프(대표 배환국)는 한 대의 PC를 일반과 보안환경으로 분리해 기업의 중요한 내부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방지해 주는 PC 가상화 솔루션 에스워크 에프엑스(S-Work FX)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일반환경은 기본적인 보안이 적용된 환경으로, 네트워크 접속은 가능하나 업무 데이터로의 접근이 차단된다. 업무환경은 강력한 보안과 통제가 적용된 환경으로써 업무와 관련된 IP외에 모든 네트워크 통신을 차단하며, 업무 데이터를 가상의 격리된 보안 드라이브에만 저장해 비정형 데이터 암호화는 물론, 외부로 데이터가 유출되는 것을 원천적으로 막아준다.

에스워크 에프엑스는 인증된 사용자만 접근 가능한 보안 작업장을 통해 암호화된 형태로 데이터를 내부와 외부로 유통하기 때문에 안전한 협업환경을 실현시켜 주며, 업무환경에서 실행되는 모든 프로그램을 보안 프로세스로 관리 및 제어할 수 있다.

또한, 별도의 장비 구매 없이 개인의 PC 성능을 그대로 활용할 수 있으며, 3D와 CAD, 개발 툴 등 고성능 소프트웨어도 문제없이 사용 가능하다. 동일한 윈도우 커널을 사용하기 때문에 라이선스 제약 없이 모든 설치 응용프로그램을 각각의 환경에서 동시에 사용할 수 있어 비용절감에 효과적이다.

소프트캠프 이종석 이사는 “이 솔루션은 기존의 내부정보유출방지 솔루션과는 차별화된 컨셉의 PC 가상화 제품”이라며 “내부정보 중 주요 타깃이 되는 개인정보, 설계도면, 개발소스 등 기업의 특수한 기밀정보들을 강력하게 보호하는데 최적화된 솔루션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