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27 20:15 (목)
LG CNS-KAIST, 인공지능 빅데이터 분야 선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LG CNS-KAIST, 인공지능 빅데이터 분야 선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11.20 15: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 CNS(대표 김영섭)와 KAIST(총장 신성철)가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분야를 선도하기 위해 20일 오후 대전 KAIST 본원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LG CNS와 KAIST는 연구 및 산학, 비즈니스, 교육 분야 등 3가지 영역에서 상호 협력하게 된다.

LG CNS는 KAIST 학생을 대상으로 인턴십 과정 제공은 물론, 교수진과 학생들이 AI 빅데이터와 관련된 창업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사내벤처 지원 형태와 같이 공간과 제반 비용을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또 LG CNS는 대학원에 산학 장학생 프로그램 신설을 위해 KAIST와 논의 중이다.

LG CNS와 KAIST는 공공 분야에서의 AI 빅데이터 프로젝트 선제안을 추진하고 수주를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아울러 실제 비즈니스에 적용할 수 있는 산학 과제를 공동발굴 및 공동 수행키로 하되 필요할 경우 LG CNS 직원을 KAIST로 직접 파견해서 상호 보다 적극적이고도 긴밀한 협력을 통해 과제를 적극 수행해 나갈 계획이다.

LG CNS와 KAIST가 공동으로 수행하는 AI 협력 분야는 ◇스마트 팩토리 ◇고객 분석 ◇물류 분석 등이며, 공동으로 수행한 산학 협력 결과물은 DAP 플랫폼에 탑재된다.

LG CNS 김영섭 대표는 “KAIST와 함께 인공지능 빅데이터 분야 발전을 선도하고, 이를 고객 비즈니스와 연결해 가치를 창출하는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