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00 (토)
LG CNS, 전자정부 시스템 2.5억 달러 수출 성과
상태바
LG CNS, 전자정부 시스템 2.5억 달러 수출 성과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11.14 16: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LG CNS와 방글라데시 선박부가 해상안전운항시스템 구축 사업 계약을 체결하는 모습
▲ LG CNS와 방글라데시 선박부가 해상안전운항시스템 구축 사업 계약을 체결하는 모습
LG CNS의 전자정부 시스템 해외 수출액이 2.5억 달러를 돌파했다.

LG CNS는 최근 방글라데시 선박부와 ‘해상안전운항시스템 구축사업’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사업은 방글라데시 남쪽에 위치한 벵골만을 운행하는 선박과 해안 무선기지국 및 관제센터간의 정보전달시스템을 구축하는 프로젝트로, LG CNS는 ‘해상조난통신’과 ‘통합항행안전지원’ 체계를 구축한다.

이 사업은 수출입은행 경제협력개발기금(EDCF)으로 추진됐으며, 2년 간의 시스템 구축을 통해 2019년 말 오픈 예정이다.

이에 앞서 LG CNS는 지난달 바레인 국가건강보험 시스템 사업도 수주했다. 이 사업은 바레인 보건최고위원회에 보험 청구와 심사 업무, 의약품 안심 서비스, 보험 통계 정보 제공 등 종합 건강보험시스템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바레인 정부가 건강보험 개혁을 위해 자체 예산을 들여 추진하는 것으로 정부간 협력을 통해 우리나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프로젝트를 총괄하고, LG CNS가 시스템을 구축하는 방식이다.

LG CNS 관계자는 “SW산업진흥법 개정으로 인한 대기업 공공사업 참여 제한이라는 어려운 조건 속에서도 성공적인 해외 전자정부 사업을 수행해오고 있다"라며 "세계 최고의 대한민국 전자정부 기술을 더욱 더 발전시키기 위해 대한민국 대표 IT서비스 기업으로서 앞으로는 AI, 빅데이터 등을 결합한 지능형 전자정부 구축을 위해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 CNS는 이번 방글라데시 해상 분야 전자정부 수출을 발판으로 향후 5년 간 예상되는 아시아-중동 지역 1,500억 원 이상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Tag
#LG C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