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4:10 (금)
파이오링크, 임베디드 OS의 효율 높여 녹색기술 인증 획득
상태바
파이오링크, 임베디드 OS의 효율 높여 녹색기술 인증 획득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11.09 16: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멀티코어 기반 성능 개선, 저전력 그린 IT 달성

1109-5.jpg
파이오링크(대표 조영철)가 자사 제품에 적용된 운영체제(OS)의 친환경 기술로 녹색인증을 받았다. 인증받은 ‘멀티코어 기반 네트워크 패킷 처리 성능 향상 기술’은 CPU 효율성을 높여 성능을 개선하고 에너지도 절감한다. 

이 녹색기술은 트래픽 처리 및 보안검사 등을 수행할 때 멀티코어 환경에서 발생하는 성능 병목지점을 개선하여 코어 활용을 극대화하는 것이다. 동일한 전력 환경에서 기술 미적용 대비 패킷 처리 성능을 약 30% 높인다. 파이오링크는 녹색인증을 받기 위한 기반 기술로 네트워크 패킷 처리에 관한 다수의 기술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한편 이 기술은 자사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컨트롤러 및 웹방화벽에 적용되어 있다. 해당 장비는 데이터센터에서 24시간 365일 중단 없이 가동되기 때문에 전력소모가 크다. 따라서 이 기술이 적용된 제품은 데이터센터 운영에 필요한 전력 및 냉방 사용을 줄여 그린 IT를 구현한다.

파이오링크 측은 녹색기술이 적용된 자사 제품에 ‘녹색기술 제품 확인’ 인증도 추진 중이며, 패킷 처리량에 따라 전력 사용을 능동적으로 조절하는 저전력 기술 특허 역시 출원 예정이라고 밝혔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