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25 (금)
첨단 보안 기술 '블록체인'에 관심 집중
상태바
첨단 보안 기술 '블록체인'에 관심 집중
  • 유성희 기자
  • 승인 2017.11.08 16: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z.jpg

▲ 사진 출처 : 픽사베이

일각에서는 블록체인이 인터넷보다도 더 큰 혁명이 될 것이라고 예측하는 가운데, 이 신기술에 대해 전 세계 대기업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영국 연구 기관인 주니퍼 리서치의 연구에 따르면 세계 대기업의 절반 이상이 블록체인의 사용을 고려하고 있다고 알려졌다.

블록체인이란 정보를 폐쇄된 중앙서버에 보관하는 인터넷과는 달리 거래기록(블록)이 생성되는 순간 모든 참여자가 이를 나눠 보관하고 공동으로 관리하는 일종의 ‘네트워크 장부’다. 현재 블록체인은 가상화폐나 사이버 거래에 보안 기술로 사용되고 있다.

미국 프라이버시쉘의 토피 살리바 CEO는 7일 서울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한국금융연구원 주최로 열린 국제행사에서“블록체인 시장이 5년 내 두 배 넘게 커질 것”이라고 밝혔다.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와 더불어 블록체인은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낼 핵심기술로 손꼽힌다. 살리바 CEO는 전자화폐를 주제로 한 연설에서 첨단 보안 기술  블록체인이 가져올 미래를 예측했다.

그는 또 대한민국에 대해 “블록체인을 선도할 수 있는 기반을 갖추고 있다”고 평가한 뒤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려면 대한민국 당국이 관련 규제를 대폭 완화해야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