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3:15 (토)
‘2017 찾아라 프로그래밍 마에스터 무료 코딩 테스트’ 참가 모집
상태바
‘2017 찾아라 프로그래밍 마에스터 무료 코딩 테스트’ 참가 모집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11.07 16: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CT 중소-중견기업 인재 채용 및 취업 위한 무료 코딩 테스트

1107-5.jpg
임베디드SW-System산업협회(회장 민경오)가 기업 현장과 구직자의 미스 매칭을 최소화해 청년 고용 창출에 기여하고자 코딩 테스트를 운영하기 어려운 중소, 중견기업을 대상으로 무료 코딩 테스트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직무 능력에 맞는 인재를 채용하는 블라인드 테스트의 일환으로 이미 국내외 ICT 기업(SW 기업, 게임업체 포함)들은 자체 시스템을 구축해 코딩 테스트를 실시하고 있다.

그러나 실제 기본적인 코딩 실력을 갖춘 인재가 가장 필요한 곳은 신규 인력을 채용해 트레이닝 하는 데 많은 투자를 하기 어려운 중소, 중견기업이다. 자체 테스트를 위한 자체 플랫폼 구축 및 운영이 어려운 기업이 대부분이고, 그나마 상황이 나은 기업은 외부에서 구축된 코딩 테스트 서비스를 유료로 이용하고 있는 실정이다.

임베디드SW-System산업협회는 중소, 중견 ICT 기업들의 애로사항을 지원하기 위해 한국정보산업연합회, SW 프로그램 개발업체인 그렙(대표 이확영, 임성수)과 손을 잡고 ‘무료 코딩 테스트’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2017 찾아라 프로그래밍 마에스터’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임베디드SW-System산업협회 측은 “프로그램에 코딩 테스트가 필요한 ICT 중소, 중견 기업이 참여하고 자신의 코딩 능력을 무료로 평가하며, 관심 있는 기업과의 채용 연계를 원하는 취업 준비생들이 온오프라인 코딩 테스트에 참여하는 방식”이라며 “최종적으로는 온라인 매치 메이킹이 이루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