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8:55 (토)
취업커뮤니티 ‘스펙업’ 설립자 유상일, 평창동계올림픽 성화봉송주자로 나서
상태바
취업커뮤니티 ‘스펙업’ 설립자 유상일, 평창동계올림픽 성화봉송주자로 나서
  • 홍채희 기자
  • 승인 2017.11.07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9.jpg

취업 커뮤니티 ‘스펙업’ 설립자인 유상일이 평창동계올림픽 성화주자로 나섰다.

지난 1일 높은 경쟁률을 뚫고 선발되어 최종 주자에 포함된 그는 인천 송도 센트럴파크 근처 구간에서 성화봉송을 하며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을 기원한 것이다.

평창동계올림픽 성화봉송은 그리스에서 채화를 한 후 박지성 전 축구선수를 시작으로 국내로 들어와서 피겨스케이팅 선수 김연아, 가수 겸 배우 수지, 개그맨 유재석 등이 참여했다. 7500명의 숫자는 남북한 인구를 합한 수인 7500만 명을 상징한다.

성화봉송에 참여한 유상일(스펙업 설립자) 씨는 "내년이면 스펙업을 만든 지 10년이 된다. 과분한 관심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향후 많은 취업준비생들에게 인스타그램 무료 취업 상담을 진행하고자 하는 결심을 다지기 위해 도전하게 되었다"며, "성화봉송을 하면서 올림픽 성공을 기원하는 것은 물론 향후 취업난 문제를 해결에 이바지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한편, 유상일 씨는 스펙업 설립 이후 취업 컨설턴트로서 자기소개서 강의는 물론 온라인 마케팅 전문가로서도 활동하고 있다. 그가 만든 취업 커뮤니티 ‘스펙업’의 회원 수는 현재 170만 명이 넘는다.

그의 무료 취업 상담 프로젝트에 참여하고자 하는 취업준비생들은 인스타그램에서 sky_fund를 해쉬태그로 검색하여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