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5:20 (목)
중국 기업, 중국인들에게 VPN 사용 중지 촉구
상태바
중국 기업, 중국인들에게 VPN 사용 중지 촉구
  • 배수연 기자
  • 승인 2017.11.07 09: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z.jpg

사진 출처 : 위키미디어 커먼즈

아마존의 클라우드 컴퓨팅 및 온라인 서비스 사업을 운영하는 한 중국 회사는 현지 고객들에게 광범위한 인터넷 차단 시스템을 우회하는 소프트웨어(일명 VPN)의 사용을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베이징 신넷 테크놀로지(Beijing Sinnet Technology)라 불리는 이 회사는 미국 회사인 아마존 웹 서비스(AWS)를 운영하는 중국 회사로, 지난 7월 말에 모든 고객에게 전자 메일을 보냈다.

신넷 서비스 핫라인의 운영자인 왕은 "사용자가 지침을 따르지 않으면 제공된 서비스와 웹사이트를 중단할 수도 있다. 우리는 운영자로서 이러한 VPN 소프트웨어나 불법 콘텐츠를 이용하는 사용자들 막아야 한다"고 전했다.

이와 같은 이메일 발송은 중국 정부가 중국의 폐쇄적인 방화벽을 통과하는 소프트웨어에 대한 국민들의 접근을 차단하려는 노력에서 비롯됐다. 중국의 만리장성에 빗대 만들어진 만리 방화벽(Great Firewall)은 페이스북, 구글, 트위터 및 외국 언론 매체에 대한 접근을 막는 중국 정부의 방화벽이다.

중국은 아마존의 주요 시장이 아니지만, 오랫동안 중국 내에서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를 추진해 왔다. 이들은 국영 기업인 차이나 모바일(China Mobile)과 파트너십을 체결하여 전자책 리더기인 킨들을 중국 현지 시장에 보급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