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5:30 (목)
신혼부부에게 도움될 만한 신혼가구 구입 방법과 가구 관리 방법
상태바
신혼부부에게 도움될 만한 신혼가구 구입 방법과 가구 관리 방법
  • 홍채희 기자
  • 승인 2017.11.06 12: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시큐_퍼시픽하우스_1106(데일리시큐2of6).JPG

결혼날짜가 임박한 신혼부부들은 어떤 홈 스타일링을 해야 할지 고민에 빠지기 쉽다. 집 한 채의 인테리어 스타일링을 생전 처음 하는 일이다 보니, 어려움을 느끼는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신혼집을 내 손으로 직접 꾸미는 셀프 인테리어를 시도하려는 신혼부부들은 늘고 있고, 이에 부응하여 가구 구입만으로도 인테리어 효과를 볼 수 있는 깔끔한 디자인의 신혼가구들이 제작 및 시판되고 있다.

가구란 한번 구입하면 향후 최소 5~10년을 사용하게 되고, 부피와 무게 때문에 교체가 쉽지도 않다. 따라서 한번 가구를 구입할 때에는 가격과 디자인뿐만 아니라 내구성 부분을 고려해 구입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므로 무조건 저렴한 가구만을 찾는 것이 능사는 아니다. 양질의 가구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신혼가구 할인 행사 등을 진행하는 매장을 방문하여 직접 눈으로 보고 손으로 만져 보면서 다양한 가구들을 비교 후 구입하는 것이 첫 번째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한편, 최근에는 원목 소재가 인테리어 소재로 판매량이 늘고 있다. 이에 따라 친환경적인 신혼가구를 구입하려는 예비부부들은 친환경 원목가구를 제작하는 가구점을 많이 찾고 있다. 신혼가구 구입을 위해 다양한 가구 판매점을 둘러볼 때, 친환경 원목 신혼가구를 취급하는 판매점인지를 사전에 확인해 놓고 방문한다면 원목가구 선택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최근에는 각 판매점 별로 대표번호는 물론 인터넷 홈페이지 등이 있어 문의하기에도 용이하다.

또한, 신혼가구는 구매 시 어느 정도의 가격에 어떤 가구를 선택했느냐도 중요하지만, 구매 이후의 사후관리도 매우 중요하다. 때문에 내구성을 고려하는 것은 물론 애프터서비스가 어느 정도까지 가능한 판매점인지 또한 꼼꼼하게 확인할 필요가 있다.

가구업계 관계자는 "요즘 신혼가구 추세는 최소한의 인테리어를 하며 가구 구입으로 홈 스타일링을 하는 것이다. 그래서 요즘은 심플한 분위기 연출이 가능한 모던한 스타일의 신혼가구의 판매량이 높다. 침실에 슈퍼킹 사이즈의 침대와 화장대 혹은 서랍장으로 공간을 활용해서 여유로움을 주고 조명으로 포인트를 준다면 큰 어려움 없이 신혼가구 구입이나 홈 스타일링이 가능해진다”며 “하지만 가구판매점의 인터넷 홈페이지에 게재된 가구 사진은 조명 등의 이유로 실물로 보는 것과는 색감이 다를 수도 있기 때문에 신혼가구는 눈으로 직접 보고 고르는 것이 바람직하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