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0 (목)
애플 CEO 팀 쿡, "소셜 미디어는 잘못된 정보와 조작의 도구"
상태바
애플 CEO 팀 쿡, "소셜 미디어는 잘못된 정보와 조작의 도구"
  • 배수연 기자
  • 승인 2017.11.03 09: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z.jpg

사진 출처 : 셔터스톡

자사의 플랫폼을 소유한 소셜 미디어 및 광고 회사는 대부분 2016년 미국 대선에 러시아가 간섭했다는 논쟁의 중심에 있다. 애플 CEO인 팀 쿡은 이에 대해 별다른 의견을 밝히지 않았다. 그는 소셜 미디어가 애초부터 잘못된 정보를 전달하고 여론을 조작한다고 믿고 있기 때문이다. 쿡은 광고 문제는 주요 쟁점의 0.1%에 지나지 않는다고 말했다.

미 의회는 실리콘 밸리의 제품 남용을 통제하고 악의적인 행위자와 외국 정부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공격적이고 적대적인 태도를 채택했다. 지난 몇 달 동안 구글 검색, 유튜브 등에서 러시아와 연계된 광고가 나오기도 했고, 페이스북과 트위터의 광고 플랫폼에도 해당 광고가 게재됐다. 이런 광고는 초기에 예상한 것보다 10배는 더 많은 사용자들에게 영향을 미쳤다.

쿡은 소셜 미디어 회사들이 많은 것을 배웠고 청문회가 진행되면서 구체적인 내용이 명시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또한 각각의 기술 회사는 서로 다른 가치, 원칙 및 비즈니스 모델을 특징으로 하기 때문에 결코 동일하지 않으며, 사용자 데이터를 모으는 것 또한 비즈니스 모델을 위한 방법 중 하나라고 전했다.

쿡은 애플 사용자들에게 자신들은 개인 정보 보호를 최우선에 두고 있으며 이를 위해 사용자들의 메시지나 페이스타임 통화 내역을 수집하지 않는다고 보장했다.

한편 애플의 최신 제품이 될 아이폰X에는 생산 속도 문제와 페이스 ID 시스템 문제가 제기됐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