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9:15 (목)
삼성 갤럭시 노트8의 기기멈춤 현상
상태바
삼성 갤럭시 노트8의 기기멈춤 현상
  • 배수연 기자
  • 승인 2017.11.02 17: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z.jpg

사진 출처 : 셔터스톡

갤럭시 노트8가 멈추는 현상에 대해 많은 사용자들이 불만을 제기하고 있다.

아직까지 삼성전자는 이 문제에 대해 공식적인 답변을 내놓고 있지 않지만, 적지 않은 수의 갤럭시 노트8 이용자들이 연락처 앱을 직접적으로나 간접적으로 실행할 때 기기가 멈추는 현상이 발생한다는 내용의 불만을 삼성전자의 포럼에 게시한 상태이다.

삼성전자의 최신 기종의 이러한 문제는 특정 국가나 지역에 국한된 것이 아닌 것으로 보이며, 유럽의 사용자들부터 미국의 사용자들까지 비슷한 문제를 겪었다고 보고됐다. 갤럭시 노트8 이용자들은 기기멈춤 현상이 발생할 경우 기기를 재시작하거나 배터리가 다 소진될 때까지 기다려야 기기가 다시 정상적으로 작동된다고 지적했다.

삼성전자 포럼에 올라온 다른 글에서는 구글 앱을 이용해 포케몬 고를 플레이 할 때와 구글 크롬을 이용할 시에도 기기가 멈추는 현상이 있었다고 보고했다. 한 사용자는 이메일로 엑셀 파일을 열었을 때 기기가 멈췄다는 글을 올렸다.

기술 검토 사이트인 안드로이드 폴리스(Android Police)는 갤럭시 노트8을 사용하는 많은 이용자들이 기기멈춤 현상을 겪었다고 지적했다. 해당 사이트가 작성한 리뷰에 따르면, 갤럭시 노트8의 출시가 이루어졌던 지난 9월부터 이와 같은 문제가 존재했다고 한다. 동 리뷰는 기기 관련 앱, 문자 및 연락처 앱이 기기멈춤 현상을 일으킨다고 밝혔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