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4:35 (금)
슬립이너프 슬립웰 품절.. 수면건강 관심 때문
상태바
슬립이너프 슬립웰 품절.. 수면건강 관심 때문
  • 박수빈 기자
  • 승인 2017.11.02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7.jpg

수면은 현대인들에게 중요하지만,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그동안 박하고 등한시되어 왔다. 우리 몸은 잠을 자는 동안 체력을 회복하고, 낮에 배우거나 학습한 것들을 기억하고, 몸을 치유하기 때문에 그 역할이 중요하다.

하지만 잠을 줄여야만 하는 강도 높은 업무량, 학습량, 회식 문화 등으로 인해 충분한 수면을 취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다. 더구나 잠을 많이 자면 경쟁에서 뒤쳐진다는 인식으로 사람들이 더욱 잠을 줄이게 되는 잘못된 방향이 되었다.

하지만 충분한 잠, 숙면을 통해 집중력 있고 건강한 삶을 살아갈 수 있다는 연구, 자료, 정보 등이 많아지고 있어 갈수록 잠에 대한 인식의 변화가 이루어지고 있다.

슬리포노믹스(sleeponomix)는 숙면의 중요성과 함께 경제적 가치를 나타내는 산업 용어다. 선진국을 비롯해 우리나라와 같은 현대화된 국가에서 가장 중요한 수면 건강에 대한 인식이 전환되고 있다. 이만큼 수면 시장은 앞으로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슬립이너프 슬립웰은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BHT(베터헬씨투로모우)와 건강기능식품 연구 및 개발 컨설팅 전문회사 라이프앤바이오와 함께 개발한 제품이다. 청정 제주에서 자연 생식하는 감태와 홍경천추출물을 주성분으로 하여, 수면의 질 개선과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개선을 위한 기능성 제품이다.

특히 감태추출물은 자연성분임에도 수면에 불편함(입면시간 혹은 숙면)을 호소하는 20세 이상 성인에게 인체시험 결과에서 수면 중 총 각성지수 감소, 호흡장애 지수 감소, 잠든 후 각성지수 감소의 변화를 나타냈다.

수면에 대한 관심이 늘어난 만큼 제주산 감태추출물을 주성분으로 한 슬립이너프 슬립웰의 관심과 판매가 늘고 있다. 최근에는 생산분 전량이 품절이 되었고, 한 달 가까이 즉시 구매가 어렵기도 하였다.

이에 대해 슬립이너프 슬립웰의 판매를 하는 BHT 김근우 대표는 “제품 기획부터 출시까지 1년 이상이 걸렸고, 과정에서 완제품이 먼저 나왔지만 일부 부족한 부분이 있어서 전량 폐기하면서 1억원 이상의 손해가 생겨 제조사를 변경하기까지 했다”고 전했다.

이어 “그만큼 우리나라 수면건강을 위해서 제대로 낸 제품이다. 최근의 품절현상도 제대로 된 제품을 만들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최근에는 디자인도 일부 변경했다”고 덧붙였다.

또한, BHT에 제품 개발 컨설팅을 한 라이프앤바이오 추광엽 대표는 "우리나라 식약처로부터 수면 건강으로 인정받은 기능성 원료인 감태추출물로 만든 슬립이너프 슬립웰은 우리나라 수면 건강을 위한 영양제와 같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슬립이너프 슬립웰을 찾는 사람들이 수면 건강을 위해 많아지는데, 수험생영양제, 승무원영양제라고 불리는 것도 그런 이유 때문이다”라고 덧붙였다.

최근 건강보험공단에서 발표한 ‘2012~2016년 수면장애 진료 자료’에 의하면 지난 5년간 수면장애로 치료받은 인원은 총 211만 명에 달했다.

수면 건강을 필요로 하는 현대인들이 늘어나면서 수면장애를 겪는 사람들은 수면 건강기능식품으로 관리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