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2:45 (목)
구글, 국가 도메인 대신 감지된 위치 정보 사용
상태바
구글, 국가 도메인 대신 감지된 위치 정보 사용
  • 정원석 기자
  • 승인 2017.11.02 11: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z.jpg

사진 출처 : 셔터스톡

구글은 이제 국가 도메인 대신 감지된 위치 정보를 사용한다. 즉, google.co.uk와 같은 웹 주소가 이제 구글의 시스템이 감지할 정확한 위치를 기반으로 하므로 google.com.au와 크게 다르지 않을 것이라는 뜻이다. 구글은 국가 정보를 설정하고 변경할 수 있는 옵션을 숨겼다. 대신에 도메인 이름의 국가 표시 부분을 제거하고 구글이 직접 탐지한 위치를 기반으로 웹페이지를 보이도록 전환했다. 즉 인터넷 사용자는 자신이 어디 있느냐에 따라 위치를 기반으로 한 정보를 얻게 된다.

구글의 제품 관리자인 에블린 카오는 호주에서 검색 엔진을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자동으로 호주만을 위한 구글의 서비스를 얻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 호주 사람이 뉴질랜드로 여행을 가서 구글을 열럼한다면 즉시 뉴질랜드를 기반으로 하는 구글 서비스를 받게 된다. 구글은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는 모든 국가에 대해 이런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회사는 또한 검색 페이지 하단에 시스템이 감지한 국가를 표시하는 작은 섹션을 추가했다. 카오는 또한 새로운 시스템에 의해 다양한 모바일 웹 서비스가 크게 변경될 것이며 지메일, 유튜브, 구글어스 및 블로거 등에도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설명했다.

구글은 이러한 변화가 사용자의 위치에 기반한 정확한 정보 수집 능력과 더불어 대중의 인터넷 검색 경험을 더욱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글은 서비스 개선을 위해 다른 분야에도 투자하고 있다. 예를 들어 알파벳의 건강 관리 프로젝트, 웨이모의 자율주행 자동차, 사물 인터넷(IoT) 전문인 네스트 랩스(Nest Labs), 구글 파이버의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 등이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