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9-26 19:10 (일)
미쓰비시, 자율주행하는 전기차 '에미라이4' 선보여
상태바
미쓰비시, 자율주행하는 전기차 '에미라이4' 선보여
  • 정원석 기자
  • 승인 2017.11.02 10: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z.jpg

사진 출처 : 위키미디어 커먼즈

미쓰비시자동차(Mitsubishi Motors)에서 분리된 부서인 미쓰비시일렉트릭(Mitsubishi Electric Corporation)은 차세대 운전 보조 기술을 장착한 컨셉 자동차 에미라이4(EMIRAI4)를 공개했다. 교통사고를 줄이고, 안전하고 편리하며 환경 친화적인 자동차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에미라이4에는 인간-기계 인터페이스(HMI), 운전자 감지, 조명 시스템 등의 차세대 주행 보조 기술이 장착돼 있다.

게다가 증강 현실을 이용한 헤드 업 디스플레이에는 고정밀 로케이터와 고정밀 3D 매핑 및 위치 지정 기술이 결합돼 증강 현실을 보여준다. 악천후 및 기타 시야가 방해받는 곳에서도 운전자가 안전하게 운행할 수 있도록 도로 및 흰색 차선을 강조해서 보여준다.

또 노브 온 디스플레이도 장착돼 있다. 운전자가 도로에서 눈을 떼지 않고도 다양한 차량 내 기능을 작동할 수 있게 하는 직관적인 슬라이딩 노브다.

광각 내부 카메라로는 운전자와 조수석에 탄 인물을 감지해서 잠재적인 위험을 초래할 운전 행동에 대해 경고하고 운전자가 자율주행에서 수동 운전으로 전환할 때 사고가 나지 않도록 돕는다.

또한 차체의 센서는 차 문이 언제 열리는지 감지해서 도로 표면에 투사되는 조명과 차량 내부의 조명 표시를 활성화한다. 그러면 차 옆을 지나는 보행자나 다른 차량이 이 사실을 미리 알고 피할 수 있다.

에미라이4는 현재 도쿄 모터쇼에서 전시되고 있다. 도쿄 모터쇼 2017은 10월 27일부터 11월 5일까지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