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8:25 (토)
캐나다 위니펙, 노령 인구 지원하기 위한 기술 컨퍼런스 열어
상태바
캐나다 위니펙, 노령 인구 지원하기 위한 기술 컨퍼런스 열어
  • 정원석 기자
  • 승인 2017.11.01 17: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z.jpg

사진 출처 : 맥스픽셀

캐나다 제4의 도시이자 매니토바 주의 주도인 위니펙에서는 연례 기술 컨퍼런스를 열어 각국의 연구진 및 가젯 제조 업체를 초청하고 늘어가는 노령 인구를 지원하는 기술 솔루션을 모색하고자 했다.

지난 10월 17~19일 동안 열린 에이지웰(Age-Well) 2017 컨퍼런스에는 스마트 휠체어, 가상 체육관 및 심장박동을 추적하는 주택 건설사 등이 참석했다. 이들 연구진은 서로 다른 산업, 정부 부문 및 비영리 단체에 몸담고 있다.

에이지웰의 과학 디렉터 겸 생물의학 엔지니어인 알렉스 미하일리디스 박사는 "사람들은 시작 단계인 연구부터 곧 시장에 출시될 기술 제품까지 다양한 범위의 솔루션을 만났다"고 말했다.

미하일리디스 박사는 스마트 홈을 예로 들며 수면의 질, 혈압 및 심박수를 측정하는 기능이 내장된 건물을 소개했다. 이러한 기능은 건물 내부에 있는 사람의 행동 방식과 건강을 평가한다.

스마트 휠체어 또한 관심을 모았다. 일반 전동 휠체어처럼 평범한 것이 아니라 네비게이션을 활용할 수 있는 휠체어다.

또 노인들이 병원에 방문할 예약 날짜와 시간을 상기시켜주는 기술 등 삶의 질을 여러 측면에서 높일 기술에 관심을 보이는 개인이 늘어나고 있다고 미하일리디스는 전했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