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9-21 02:30 (화)
구글 최신 스마트폰의 디스플레이 번인 문제 조사 중
상태바
구글 최신 스마트폰의 디스플레이 번인 문제 조사 중
  • 배수연 기자
  • 승인 2017.11.01 11: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z.jpg

사진 출처 : 플릭

구글이 얼마 전 새로 출시한 최신 스마트폰 픽셀 2 XL 기기의 디스플레이 번인 문제가 불거졌다. 구글은 이 문제를 적극적으로 조사하고 있다. 번인 현상이란 TV, 컴퓨터 모니터, 스마트폰 등의 전자기기의 디스플레이의 특정 영역이 변색되는 현상이다.

스마트 기기 포럼인 안드로이드 센트럴(Android Central)의 알렉스 도비는 구글 픽셀 2 XL의 사진을 트위터에 올리며 OLED 디스플레이 화면 회색 배경에 희미하게 나타난 번인 현상을 알렸다.

"7일 동안 풀타임으로 픽셀 2 XL을 사용했고 꽤나 큰 범위에 OLED 번인이 나타났다"고 도비는 말했다.

디스플레이 화면 문제는 일시적인 화면 잔상 또는 이미지 잔상일 수 있다. 이런 것들은 일시적인 번인이다. 하지만 실제 번인 현상은 영구적으로 남는다. 비슷한 문제로 고통받는 사용자들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사용 가능한 번인 수정 앱을 다운로드하지 않는 편이 좋다. 번인 수정 앱은 OLED 안드로이드 장치에서 화면 번인을 줄이기 위한 앱이다. 하지만 구글은 이런 앱이 사용자의 장치를 보안 위험에 빠뜨릴 수 있다고 경고했다.

구글 대변인에 따르면 픽셀 2 XL 장치는 향상된 플라스틱 OLED 디스플레이 기술, 쿼드 HD 해상도, 넓은 색 영역 및 높은 명암비를 자랑하며 출시되기 전에 광범위한 품질 테스트를 거쳐 설계됐다. 구글은 문제 해결 방안을 찾는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