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5:40 (토)
KINX, 일본 도쿄에 네트워크 거점 구축… 인터넷 회선 연동 서비스 제공
상태바
KINX, 일본 도쿄에 네트워크 거점 구축… 인터넷 회선 연동 서비스 제공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10.31 17: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저 케이블 사용으로 서비스 비용 절감 및 품질 향상

1031-7.jpg
케이아이엔엑스(대표 이선영)가 일본 도쿄에 PoP(네트워크 거점)을 구축하고 한-일간 IX(인터넷 회선 연동)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31일 밝혔다.

KINX는 일본 PoP 구축을 통해 합리적인 비용으로 해저 케이블 기반 인터넷 인프라를 제공한다. KINX의 IX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최단 경로의 해저 케이블을 통해 인프라 비용을 절감하고 인터넷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

KINX의 일본 PoP은 데이터센터업체 앳도쿄(AT TOKYO)가 운영 중인 일본 최대의 데이터센터 'CC1'에 위치하고 있다. CC1에는 일본의 주요 인터넷 서비스 사업자는 물론 글로벌 기업들도 다수 입주하고 있어 고품질의 트래픽 교환이 가능하다. KINX는 CC1에서의 연동을 통해 아시아권 고객은 물론 글로벌 인터넷 기업과의 사업 기회를 확대하겠다는 계획이다.

또한 KINX는 소프트뱅크의 자회사이자 일본의 대표적 IX 업체인 BBIX와의 연동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앞으로 KINX의 고객과 BBIX의 고객은 별도의 회선 설치 없이도 상호 연동이 가능해진다.

히로시 오가사와라 앳도쿄 전략기획부 이사는 "KINX의 일본 PoP 구축에 따라 일본 최대 데이터센터이자 주요 연결 허브인 CC1의 가치 또한 높아질 것"이라며 "일본에서 한국 기업들이 비즈니스를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돼 매우 기쁘며 앞으로도 한국과 일본의 인터넷 산업에 공헌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지욱 KINX 상무는 "일본의 인터넷 비즈니스 시장을 선도하는 앳도쿄, BBIX와의 협력을 통해 국내 기업들에게 만족스러운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이번 일본 PoP 구축을 통해 아시아 시장을 확대하고 해외 서비스의 품질을 한층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