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1:45 (금)
태국, 로우코드 소프트웨어 개발로 새로운 길 열다
상태바
태국, 로우코드 소프트웨어 개발로 새로운 길 열다
  • 유성희 기자
  • 승인 2017.10.31 17: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z.jpg

사진 출처 : 픽사베이

멘딕스(Mendix)와 같은 로우코드(Low-code) 소프트웨어 개발 플랫폼은 태국의 기술 전문가 부족 및 정부의 4.0계획에 대한 해결책이 될 수 있다. 태국 정부의 4.0계획이란 태국의 목표 산업에 초점을 맞춰 국가의 미래 성장을 촉진하는 경제 모델이다.

방콕에 기반을 둔 맞춤 소프트웨어를 개발 업체인 TBN 소프트웨어 컴퍼니(TBN Software Company)는 로우코드의 소프트웨어 개발 플랫폼을 활용하면 전통적인 코딩에 비해 6배나 더 빠른 시간 안에 응용 프로그램을 시장에 선보일 수 있다고 말했다. 게다가 이것은 기술적인 배경지식이 없는 사람들도 사용할 수 있다.

TBN의 전무 이사인 파나유 시리크라창스리는 "우리의 비전은 시민 개발자를 활성화하는 것"이라고 말하면서 기술을 가지고 있지 않더라도 80%의 사람들이 해당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모바일 응용 프로그램 개발 서비스에 대한 수요는 내부 IT 조직의 역량에 의존할 때보다 더 빠르게 성장할 전망이다. 이 연구는 미국의 조사 및 자문 회사인 가트너(Gartner Inc.)의 지원을 받는다.

높은 기술 수준을 요구하지 않는 간단한 앱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 사람들이 계속 고용된 상태로 일할 것이다. "멘딕스와 같은 플랫폼은 대부분 그래픽 인터페이스를 통해 사용자가 오픈 소스 및 독점 소프트웨어를 솔루션에 통합할 수 있게 한다"라고 파나유는 말했다.

로우코드 개발 플랫폼의 현실적인 문제가 복잡하더라도 멘딕스 시스템은 자체적으로 복잡성을 해결할 수 있다. 전체 프로세스는 소프트웨어 개발 시간을 단축한다. 이러한 접근 방식을 통해 개발자는 비즈니스 소유자나 관리자의 바로 옆에서 응용 프로그램을 신속하게 변경할 수 있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