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9-21 02:05 (화)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스카이프 대체한다
상태바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스카이프 대체한다
  • 김형우 기자
  • 승인 2017.10.31 16: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z.jpg

사진 출처 : 픽사베이

그룹 채팅 소프트웨어인 마이크로소프트 팀즈(Microsoft Teams)가 비즈니스 응용 프로그램으로서 스카이프를 대체한다고 밝혔다.

플로리다에서 개최된 IT 전문가들의 모임인 이그나이트 컨퍼런스(Ignite Conference 2017)에서 마이크로소프트는 스카이프 비즈니스 사용자를 마이크로소프트 팀즈로 옮기겠다고 공식적으로 발표했다.

스카이프는 곧 오피스365생산성 제품군과 함께 제공되는 팀즈로 대체될 예정이다. 이는 최근 출시된 라이벌 채팅프로그램 슬랙(Slack)과 경쟁하기 위함인 것으로 보인다.   동시에 마이크로소프트 그래프의 통찰력과 데이터가 제공돼 팀즈 사용자들은 더 편리하게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그래프는 오피스365의 정보와 마이크로소프트의 다른 서비스를 활용하여 지능적인 응용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는 인터페이스다.

시장조사기관 가트너의 래리 캐넬(Larry Cannell) 이사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행보에 대해 "대담한 움직임"이라고 평가했다.

마이크로소프트 팀즈는 스카이프처럼 그룹 통화, 영상 전화, 음성 전화를 지원한다. 차이점이라면 팀즈가 조금 더 다양한 관리 기능과 비즈니스 요구를 충족시키는 세부 기능을 갖췄다는 것이다.

마이크로소프트 팀즈와 스카이프의 제품 마케팅 담당 총괄 책임자인 로리 라이트는 새로운 앱에 포괄적인 미팅 및 전화 기능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마이크로소프트 팀즈는 새로운 플랫폼 출시 후 1년이 채 안된 시점에서 스카이프를 새로운 플랫폼으로 교체하기로 결정한 이후 적잖은 비판을 받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