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2:55 (수)
구글 픽셀2 스마트 폰 출시
상태바
구글 픽셀2 스마트 폰 출시
  • 유성희 기자
  • 승인 2017.10.31 15: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z.jpg

사진 출처 : 셔터스톡

‘구글 픽셀2(Google Pixel 2)’ 스마트 폰이 출시됐다. 이 새로운 모델은 기존 안드로이드 폰과는 확연히 구별되는 최신 기능을 다수 탑재한 것으로 알려졌다.

구글 픽셀2는 안드로이드 8.0에서 구동되며 ‘알림 점(Notification Dots)’이라는 특별한 기능을 제공한다. 이것은 아이폰의 ‘알림 배지’와 유사하다. 새 알림이 있을 경우, 해당 앱 아이콘의 우측에 동일한 색상의 ‘점’이 나타난다. 앱이 특정 폴더 안에 있을 때는 흰색 점이 나타난다.

또 다른 기능은 날짜와 날씨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앳 더 글랜스(At The Glance)’라는 위젯이다. 날짜를 누르면 구글 캘린더가 자동으로 열리며, 날씨 아이콘을 누르면 즉시 구글 검색창이 실행되어 현재 날씨를 검색한다.

캘린더에 예정된 일정이 있는 경우에는 위젯의 날짜에 제목이 표시된다. 구글 픽셀2에는 여러 위치의 교통 정보를 쉽게 확인하는 기능도 있다.

비록 듀얼 카메라 시스템은 없지만 디지털카메라의 심도 효과를 재현할 수 있는 인물 모드를 갖추고 있다. 구글 픽셀2 사용자는 전원 버튼을 두 번 탭하여 카메라에 즉시 액세스할 수 있다.

놀라운 추가 기능 중 하나는 상단의 원형 아이콘을 탭하여 카메라를 통해 액세스할 수 있는 ‘모션 사진’기능이다. 이 휴대폰을 사용하면 셔터 아이콘과 캡처한 이미지를 사용해 3초 분량의 비디오를 제작할 수 있으며, 뛰어난 편집 효과를 통해 생동감 있는 사진을 만들 수 있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