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12 05:15 (금)
[IT일반] 가비아 웹호스팅, 홈피 제작·관리 무료서비스 오픈
상태바
[IT일반] 가비아 웹호스팅, 홈피 제작·관리 무료서비스 오픈
  • 길민권
  • 승인 2012.07.04 23: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호스팅 무료 부가서비스 ‘스마트툴즈’ 오픈
IT 서비스 전문기업 가비아(대표 김홍국 www.gabia.com)가 홈페이지를 쉽고 편리하게 제작·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웹호스팅 무료 부가서비스인 ‘스마트툴즈’를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스마트툴즈는 기존 가비아 웹호스팅 부가서비스인 ‘파워액세서리’를 대폭 업그레이드한 것으로, 게시판, 이미지 슬라이드, 지도 API, SNS 관리, 배너와 팝업 등 20여 가지의 모듈을 지원하여 디자인이나 개발 분야에 지식이 없는 사람도 손쉽게 홈페이지를 다룰 수 있게 했다.
 
여기서 모듈이란 각종 기능을 분할해 집약적으로 함축시킴으로써 홈페이지 관리자가 목적에 맞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 도구를 말한다.
 
우선, 홈페이지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게시판을 일반, 블로그, 포토, 동영상 등 다양한 링크로 제공하며 게시물 추출 기능과 사용자 검색 기능을 지원한다.
 
또한 여러 개의 이미지를 슬라이딩, 터치 파노라마 방식으로 구현하는 이미지 슬라이드와, 구글 및 다음 지도를 활용하여 위치 정보 등을 알려주는 지도 모듈을 사용하여 홈페이지에 시각적인 직관성을 더할 수 있게 했다.
 
무엇보다 SNS 연동으로 내보내기 기능이 있어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싸이월드에 게시물 공유가 가능하다. 자주 변경하게 되는 배너와 팝업을 HTML이 아닌 관리 페이지에서 수정할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
 
그밖에 디자인 편집과 다국어 설정 및 접속통계 확인, Daum 링크과 Naver 검색 등록 서비스 등 홈페이지 운영을 위한 각종 관리 서비스가 지원된다.
 
가비아 웹호스팅사업부 김병남 부장은 “고객이 홈페이지에 쉽게 접근해야 한다는 것 못지않게 관리자가 홈페이지를 얼마나 빠르고 간편하게 제작하고 관리하느냐가 점점 중요해지고 있다”면서 “스마트툴즈 서비스에서 무료로 제공되는 다양한 모듈을 이용해 클릭만으로도 원하는 홈페이지를 구현하고 관리자 고유의 운영 방침을 만들어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스마트툴즈 서비스는 가비아 웹호스팅 서비스 신청 시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가비아 홈페이지(hosting.gabi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