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9:20 (토)
소방방재청-포털 다음, 재난안전정보 제공 MOU
상태바
소방방재청-포털 다음, 재난안전정보 제공 MOU
  • 길민권
  • 승인 2012.07.04 23: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난안전정보와 생생한 재난현장 상황 손쉽게 제공

소방방재청(청장 이기환)은 4일 포털업체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과 각종 재난 안전정보의 제공을 위한 협약서를 체결하고 시범운영을 거쳐 8월부터 본격 시행에 들어갈 예정이다.
 
이에 따라 국민 누구나가 평상시 위기에 처해있을 때 재난안전정보와 생생한 재난현장 상황을 다음을 통해 손쉽게 제공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재난안전정보는 지역별 대피소 정보안내는 물론, 심폐소생술, 각종 재난유형별 국민행동대처요령을 동영상을 통해 학습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번에 체결된 업무협약은 최근 기후변화로 예기치 못한 재난이 빈발하고 복잡한 도시화로 생활공간까지 위협하는 등 과거와는 전혀 다른 양상의 대규모 재난이 발생함에 따라 국민의 불안감이 증폭되고 있고, 대부분의 재난사태는 복합재난으로서 사전대비의 한계를 넘어서 순간적으로 엄청난 피해를 동반하기 때문에 개개인이 초기위험을 대비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것이 중요해 양 기관이 MOU를 체결·시행하게 되었다.
 
이러한 측면에서 대형 포털사가 국민의 안전에 관심을 가지고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안전정보를 습득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하고 소방방재청과 협력체계를 구축한 것은 매우 의미가 크다.
 
소방방재청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민들의 안전의식과 위기대처능력이 한 단계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현재 협의 중인 네이버, 네이트 등 대형 포털과도 빠른 시일 내에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더 빠르고 더 스마트한 재난안전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Tag
#안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