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4-09 08:45 (목)
이계철 방통위원장, 인터넷침해대응센터 방문...격려
상태바
이계철 방통위원장, 인터넷침해대응센터 방문...격려
  • 길민권
  • 승인 2012.07.04 22: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ISA 종합상황실 격려차원 방문…보안업체 대표들과 대화
방송통신위원회 이계철 위원장은 7월 4일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인터넷침해대응센터(KISC)를 방문해 종합상황실을 둘러보고 보안 분야 관계자를 격려했으며 이어서 국내 주요 보안업체 대표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보안업계의 의견을 청취하고 정책 건의사항을 수렴하였다.
 
이번 보안업계 CEO와의 간담회에는 조규곤 파수닷컴 대표, 김홍선 안랩 대표, 이득춘 이글루시큐리티 대표, 신수정 인포섹 대표, 한재호 A3시큐리티 대표, 김대연 윈스테크넷 대표, 오치영 지란지교소프트 대표, 문재웅 제이컴정보 대표 등이 참석해 활발히 의견을 개진했다.
 
이계철 위원장은 그 동안의 디도스(DDoS) 공격 등의 사이버 공격에 민·관이 긴밀한 협력으로 잘 대응하고, 국민들의 안전한 인터넷 사용과 기업들의 신뢰성 높은 인터넷 서비스 제공에 기여해 온 보안업체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격려하였다.
 
아울러, 클라우드 서비스, 빅데이터 등의 활성화에 따른 새로운 보안위협 등장에 대비하여 보안업체들이 선도적인 기술개발 및 수준 높은 보안솔루션 제공을 통해 신규 IT서비스 보안의 첨병 역할을 해 줄 것도 당부하였다.
 
간담회에 참석한 CEO들은 보안업계의 애로사항 타개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건의하였으며, 특히 개인 이용자와 기업의 보안에 대한 인식제고를 통해 국내 정보보호 수준의 강화와 보안시장의 확대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을 요청하였다. 이에 이계철 위원장은 민간에서 수행하기 어려운 중장기 핵심기술 개발에 투자를 늘리고 국민 보안인식 제고를 위해 보안인력 교육 및 홍보를 확대하여 안전한 인터넷 환경 조성 및 보안 산업 발전을 위해 보다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화답하였다.
 
한편, 이계철 위원장은 간담회가 열리기 전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인터넷침해대응센터(KISC) ‘종합상황실’을 방문하고 보안 분야 관계자를 격려하였다.
 
이계철 위원장은 인터넷침해대응센터에서 DDoS 공격 등 대규모 사이버 공격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24시간 노력하고 있는 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IT 강국인 우리나라의 명성에 걸맞은 세계최고 수준의 사이버 안전을 실현하여 국민들이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사이버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