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18 07:05 (월)
영국 거리에서 발견된 히드로 공항 보안 파일, 현재 사건 조사 중
상태바
영국 거리에서 발견된 히드로 공항 보안 파일, 현재 사건 조사 중
  • 정원석 기자
  • 승인 2017.10.30 15: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z.jpg

사진 출처 : 셔터스톡

런던 히드로 공항 관계자는 10월 29일 일요일 런던의 한 보행자가 거리에서 발견한 이동식 저장장치(USB)에 히드로 공항의 민감한 보안 정보가 들어있었다며 내부 조사에 착수했다고 전했다.

해당 USB 스틱에는 공항의 탈출로, 다양한 터널길, 공식적인 여왕의 공항 이동 경로 및 CCTV 카메라 위치 등 세부 정보가 담긴 기밀 정보가 들어 있었다. 이것은 경찰이 아닌 언론 매체에 전달됐다.

한 매체인 선데이 미러에 따르면 USB 스틱은 런던 서부 퀸즈파크 부근에서 발견됐다. 이 장치를 발견한 행인은 실업 상태인 사람이었으며 인터넷으로 일자리를 검색하기 위해 공공 도서관에 가던 길에 USB를 발견했다.

이 사람은 USB 스틱을 도서관 컴퓨터에 연결했고 민감한 공항 보안 파일이 들어있다는 사실을 알아차렸다. 히드로 공항의 대변인은 그들이 철저한 조사를 실시할 것이고 현재 최우선 순위는 승객의 안전이라고 말했다.

히드로 공항은 세계에서 가장 보안이 철저한 공항 중 하나다. 당국은 컴퓨터 하드웨어에 관한 규정을 강화하는 동시에 사이버 보안 조치를 업데이트하겠다고 약속했다.

히드로 공항 관계자는 본관의 보안 계획 및 IT 인프라 검토를 마쳤다고 보고했다. 그들은 공항이 모든 위협에 대한 보안을 유지할 것이라고 확신했다.

중요한 전자 파일이 불법적으로 액세스 및 배포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조치 또한 마련되는 중이다. 런던 경찰은 히드로 공항 직원이 연락할 때까지 USB 스틱이 분실됐다는 신고가 없었다는 사실을 언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