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4 03:15 (금)
중소SW기업 간 시너지 위해 분야별 전문가 한자리에
상태바
중소SW기업 간 시너지 위해 분야별 전문가 한자리에
  • 길민권
  • 승인 2012.07.04 04: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중소SW기업포럼 전체 워크샵 개최
분야별 전문 중소SW기업들로 구성된 전문중소SW기업포럼들이 한자리에 모여 협력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된다. ‘전문중소SW기업포럼 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한국SW산업협회(회장 오경수)는 오는 7월 4일(목)부터 5일(금)까지 양일 간 용인 한화리조트에서 전문중소SW기업포럼 전체 워크샵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샵에는 금년에 지원받는 10개 포럼에서 활동하고 있는 기업 74개사들의 주요 전문가(대표이사 등) 80여명과 사업을 지원·주관하고 있는 지경부, NIPA, KOSA 관계자 20여명 등 총 100여명이 한자리에 모여 상호 간의 교류와 정보 공유를 통해 비즈니스 협력 방안을 모색한다.
 
특히 2010년부터 계속 지속되어 우수 포럼으로 인정받고 있는 웹표준솔루션포럼과 클라우드서비스포럼의 운영 노하우와 포럼별 핵심 키워드들이 공유된다.
 
지원사업은 2010년부터 지속되어 왔으며 그 간 포럼별 공동 프로젝트 수주, 공동 비즈니스 모델 개발 등 중소 SW기업들의 협력의 장으로 자리잡으면서 중소 SW기업들 간 많은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다.
 
이 날 참여하는 10개 ‘전문중소SW기업포럼’은 중소SW기업들의 경쟁력과 협력·교류 강화를 목적으로 지난 5월 선정됐으며, 지식경제부로부터 포럼 운영비의 일부를 지원 받아 통합 플랫폼 개발, 공동 사업 수주, 공동 해외시장 조사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포럼 자치운영위원회 김학훈 위원장(날리지큐브 대표)은 “10개 포럼의 많은 중소SW기업 간의 활발한 협력을 통해 포럼이 잘 운영되어, 더욱 더 확대되고 발전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Tag
#s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