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1:50 (금)
워드프레스와 슬랙, 이제 페트리온의 지원 받는다
상태바
워드프레스와 슬랙, 이제 페트리온의 지원 받는다
  • 정원석 기자
  • 승인 2017.10.27 09: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z.jpg

사진 출처 : 셔터스톡

유명한 개발자 포털인 패트리온(Patreon)은 이제 슬랙(Slack), 워드프레스(WordPress) 및 메일침프(MailChimp)와 같은 다양한 플랫폼에서 사용자들이 결제 링크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최근에는 원래의 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를 기반으로 하는 플러그인의 앱 디렉토리를 시작했다.

패트리온은 예전부터 새로운 툴을 만드는 길로 유명했다. 이들은 지난 달 6,000만 달러(약 678억 원)의 자금을 받아 완벽한 통합 결제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 한 발 더 나아갔다.

패트리온 사업 개발 담당 부사장인 브렌트 호로위츠는 워드프레스용 확장 기능과 같은 기본 확장 기능에는 메인 웹사이트에서 볼 수 있는 패트리온 기능을 기본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회사는 1년 내에 100개의 플러그인을 만들 예정이다.

이번 업그레이드 덕분에 사용자들은 이제 사설 사이트를 이용하여 다른 멤버십에 쉽게 가입할 수 있게 됐다. 해당 사이트는 패트리온 주 페이지에 사용자 전용 게시물을 표시한다.

또한 다양한 플러그인 덕분에 회원들만을 위한 채팅방이 주어진다. 이 회사가 게임 채팅 앱 디스코드(Discord)에 실행한 것과 같은 방식이다. 슬랙에 대한 지원 또한 올해 내 마무리 될 예정이며 패트리온은 디스커스(Discourse)라는 포럼을 위한 플랫폼도 만든다.

시스템에 추가되는 사항으로는 예를 들면 재피어(Zapier)와의 네트워크 커넥션 등이 있다. 재피어는 메일링리스트에 대한 즉각적인 승인과 같은 자동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그러나 새 시스템은 아직 유튜브 등의 사이트와 완전히 통합되지 않았기 때문에 선보일 단계가 아니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