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6:00 (금)
페이스북 , 페이지 제거 테스트 결과 무시하나
상태바
페이스북 , 페이지 제거 테스트 결과 무시하나
  • 정원석 기자
  • 승인 2017.10.26 17: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Z.jpg

사진 출처 : 123RF

페이스북은 지난주 캄보디아, 세르비아, 과테말라, 스리랑카, 볼리비아 등에서 탐색 피드의 변화를 테스트했다. 그 결과 모든 비 광고 페이지 게시물이 탐색 피드로 보내졌기 때문에 어떤 페이지는 이전보다 더 적게 보여지는 결과를 초래했다. 페이스북이 여러 개발자들이 만든 앱 서비스를 받았던 이전에도 유사한 상황이 발생했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페이스북이 이 테스트로 인한 결과를 경시하고 있는 것 같다고 언급했다.

6개국의 뉴스 아울렛은 뉴스 피드의 특정 게시물 제거 기능과 피드를 "블랙홀" 탐색 피드로 전송하는 페이스북의 테스트로 인해 추천 트래픽이 급격히 감소하는 것을 경험했다. 그러나 아담 모세리 페이스북 뉴스 피드 부사장은 회사는 또 다른 테스트 계획은 없다고 밝혔다. 대다수의 페이스북 사용자가 뉴스 피드에서 친구의 게시물만 선호하는 경우 페이스북은 여전히 ​​동일한 변화를 도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탐색 피드는 최근 페이스북에서 시작했으며 대다수의 사용자가 이용하지 않는 페이지의 게시물을 표시한다. 피드에는 시기, 그룹, 저장된 항목 및 이벤트와 같은 다른 페이지의 콘텐츠도 보여준다. 페이스북은 새로운 기능이 기본적으로 추가 탭에서만 액세스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사용자가 이용하기를 원하는 페이지는 여전히 뉴스 피드에 베스트 게시물로 표시했다.

네티즌들은 페이스북이 매력적인 뉴스 피드를 만드는 것에 우선순위를 뒀는데 사용자가 다른 무엇보다도 우선시 돼야한다고 말했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