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6:35 (금)
타이페이 컴퓨터 협회 회장의 2017년 스마트폰 낙관론
상태바
타이페이 컴퓨터 협회 회장의 2017년 스마트폰 낙관론
  • 정원석 기자
  • 승인 2017.10.26 17: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Z.jpg

사진 출처 : 위키미디어 커먼즈

타이페이 컴퓨터 협회(TCA) 회장인 텅 지시안은 새로 출시된 그리고 새로 출시될 최고급 스마트폰을 예로 들며 세계 스마트폰 산업에 대해 낙관적인 견해를 밝혔다.

그는 "전자 제품 제조업체와 그 하청업체들은 자금을 끌어 모으고 핵심 기술을 개발하고 생산을 준비하느라 바쁘다. 다들 신제품 준비에 여념이 없다"고 말했다.

얼마 전 삼성전자는 차세대 노트 시리즈를 출시했고, 얼마 지나지 않아 애플은 아이폰 8을 선보였으며 곧 10주년 기념 스마트폰인 아이폰 X를 출시한다.

아이폰을 조립하는 페가트론(Pegatron)의 회장이기도 한 텅은 법적인 문제 때문에 애플과 관련된 것을 직접 언급할 수 없다. 하지만 10주년 기념 스마트폰이 될 아이폰 X에는 홍채 스캔 및 안면 인식 기능이 있고 홈버튼이 없어질 것이라는 소문이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러한 추측이 사실인지 아닌지를 단언할 수는 없지만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크게 개선하는 혁신적인 기술은 시장의 최종 수요층을 자극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텅은 또한 주요 구성 요소의 공급이 부족하다는 우려에 대해서는 걱정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시장 수요가 안정적으로 유지되는 한, 출시는 순조롭게 진행될 것이다. 텅은 "페가트론을 포함한 하청업체들은 모두 경험이 풍부하기 때문에 유연하게 생산과 노동력을 조정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대만 증권 거래소에 따르면 페가트론은 지난 8월 7.89%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으며 이는 29억 7,000만 달러(약 3조 3,400억 원)수준이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