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45 (금)
50대 중년 남성, 피로개선에 도움되는 건강식품은 무엇?
상태바
50대 중년 남성, 피로개선에 도움되는 건강식품은 무엇?
  • 홍채희 기자
  • 승인 2017.10.26 14: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시큐_진쎈인_1026(헤모필라이프2of6).jpg

한창 일할 나이인 40-50대 중년 남성들은 가장 혹사당하는 부류이기도 하다. 이 시기의 중년 남성들은 과중한 업무와 스트레스로 만성적인 피로에 시달리고 있다.

이렇게 힘든 중년 남성들에게 중요한 것은 무엇보다도 충분한 휴식을 통한 피로개선이다. 일반적으로 성인의 적정 수면시간은 7~8시간으로 알려져 있지만 노동 강도가 강한 우리나라에서는 7~8시간 수면은 꿈도 꾸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때문에 체력이 떨어지는 중년 남성들은 누적된 피로로 각종 질병에 시달리게 된다.

이럴수록 필요한 것이 바로 건강식품이다. 적절한 건강식품은 피로와 스트레스로 고통 받는 몸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피로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찬바람이 불어오면서 부쩍 지치고 힘든 당신, 이제부터 중년 남성에게 유용한 건강식품에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고 미리미리 챙겨보도록 하자.

피로를 개선해주는 건강식품

첫째는 홍삼이다. 홍삼에는 수십 가지의 다양한 사포닌을 함유하고 있다. 사포닌은 혈류를 풀어주고 원기를 회복시켜서 피로를 개선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 게다가 일반적인 사포닌과 달리 홍삼에 들어 있는 사포닌은 체내 흡수가 원활해서 많은 양을 장기간 흡수해도 인체에 무해하다. 이와 더불어 부족해지기 쉬운 면역력까지 증진시켜주니 중년 남성에게 필요한 것이 전부 함유된 건강식품이라고 할 수 있겠다.

둘째는 장어다. 장어는 단백질 함량이 높고, 항산화비타민까지 들어 있어 피로개선과 염증완화에 효과적인 건강식품이다. 장어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고단백식품으로, 피로를 개선하는 비타민A가 소고기의 200배에 달하기에 보양식으로도 인기가 있다. 또한 빈혈과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철과 엽산으로 중년 남성뿐만 아니라 여성에게도 도움이 된다.

셋째는 겨울의 제철과일, 귤이다. 귤에는 비타민C와 베타카로틴이 들어 있다. 비타민C는 체내의 독소를 해소해서 피로를 개선하며, 건조한 날씨에 상하기 쉬운 피부를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효과도 가지고 있다. 또한 항산화제인 베타카로틴은 몸에 해로운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질병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다. 이렇게 귤은 피로개선과 더불어 면역력을 강화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감기와 알러지 등 잔병을 이겨내는 데도 도움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