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08:00 (수)
대한안전교육협회, VR 활용한 육군본부 안전문화 세미나 개최
상태바
대한안전교육협회, VR 활용한 육군본부 안전문화 세미나 개최
  • 박수빈 기자
  • 승인 2017.10.26 09: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jpg

대한안전교육협회(본부장 정성호, 이하 ‘협회’)는 지난 24일 계룡대 육군본부 내에서 육군참모차장 주관으로 VR을 활용한 안전문화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지진, 화재 등 재난·재해와 관련한 각종 VR체험 안전교육을 통해 안전의식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군 내외 주요 안전관계자 약 250명이 참석하여 진행됐으며, 강연 등 수동적인 프로그램 위주였던 기존 세미나 형식이 아닌 VR 및 AR 기술을 활용한 체험형식의 안전교육으로 진행했다. 

이날 세미나를 진행한 협회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의 영향으로 VR, AR 등 새로운 기술을 도입한 안전 콘텐츠를 찾는 수요가 많아졌다”며 “협회는 수년 전부터 체험형식의 안전교육 콘텐츠를 꾸준히 개발하여 국내뿐 아니라 중국과 동남아 등 해외로 교육 및 안전체험관 건립을 추진 중에 있다”고 전했다.

현재 협회는 체험형 교육을 통한 안전문화 확립을 목표로 체험안전교육 문의에 따라, 국내 주요 학교 및 관공서에 VR 및 AR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형 교육을 진행한다. 또한 해당 콘텐츠를 활용하여 이미 의왕소방서, SK하이닉스, 에버랜드 등에 안전체험시설을 설치한 바 있다.

한편, 협회의 정성호 본부장은 “체험안전교육 및 안전체험관 건립 문의가 증가하고 있는 것은 안전교육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바뀌고 있다는 증거”라며 “체험안전교육 콘텐츠 강화를 통하여 재난안전교육의 패러다임을 전환하고,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