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10 (목)
캐임브리지 웹사이트, 스티븐 호킹의 논문 조회 폭주에 다운
상태바
캐임브리지 웹사이트, 스티븐 호킹의 논문 조회 폭주에 다운
  • 김형우 기자
  • 승인 2017.10.25 17: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Z.jpg

사진 출처 : 셔터스톡

스티븐 호킹 교수의 박사 학위 논문으로 인해 캐임브리지대의 오픈 액세스 웹사이트가 갑자기 막힌 것으로 알려졋다. 이 문서는 대학의 온라인 저장소에 게시됐으며 서버는 대량 다운로드로 인해 갑자기 다운됐다.

캐임브리지 도서관은 72Mb 크기의 고해상도 PDF 논문 파일을 만들었다. 무료 다운로드를 위해 특별히 제작됐으며 이 파일은 이미 소형 디지털화 버전으로 최소화됐다.

스튜어트 로버츠 캐임브리지 리서치 커뮤니케이션 담당 부국장은 이 논문은 이미 늦은 월요일부터 약 6만 건 정도 조회됐다고 말했다. 업로드 한 대부분의 논문은 매월 약 100건 정도 조회된다고 덧붙였다.

스티븐 호킹과 캐임브리지대가 합의하여 오픈 액세스 2017의 시작을 알리는 논문의 무료 다운로드를 진행하기로 결정했다고 발표됐다. 이 움직임은 학술 연구에 대한 공공 무료 액세스를 허용하려는 대학의 새로운 의지를 보여준다.

호킹 박사는 인터뷰에서 그의 박사 학위 논문을 온라인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하는 이유는 전 세계 사람들이 우주에서 일어나는 일을 더 잘 인식할 수 있게 하는 것이 목표라고 했다. 그는 또한 모든 사람들이 지구의 모든 위대한 마음으로 만들어진 자유로운 연구 논문에 대한 충분한 접근권을 갖고 있으며, 이런 식으로 사람들은 깊은 인간의 이해와 함께 광활한 우주 스펙트럼에 대한 아이디어를 가질 수 있다라고 전했다.

호킹 박사의 학위 논문은 1966년 2월 승인됐다. 캐임브리지대는 스티븐 호킹 교수의 허락을 받아 학술 논문을 온라인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발표했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