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2:55 (금)
영국 UCL 유니버시티 칼리지 런던, 국내에서 입학 수월
상태바
영국 UCL 유니버시티 칼리지 런던, 국내에서 입학 수월
  • 박수빈 기자
  • 승인 2017.10.25 11: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국 파운데이션과 같은 영국공인 교과과정 BTEC으로 입학하기 수월
20.jpg

국내 영국 교과부에서 승인한 사설 교육기관 미키글로브(YMK College)는 국내에서 영국학위과정 파운데이션 과정과 동일한 영국공인 교과과정BTEC으로 영국 UCL 유니버시티 칼리지 런던에 입학하기 수월하다고 밝혔다. 실제로 미키글로브(YMK College)에서 2017년 2명 최종 오퍼를 받기도 했다. 영국 UCL 유니버시티 칼리지런던은 2012년 타임즈에서 캠브리지, 하버드, 예일대학에 이어 4위를 차지하는 교육기관으로 선정됐다.

미키글로브(YMK College)에서 진행하는 영국공인 교과과정 BTEC는 한국에서 준비 할 수 있는 영국 입시과정으로, 수능 및 A레벨 성적 받기 어려운 한국인에게 적합한 프로그램이다. 또한 유학비용이 많이 부담되거나 해외에 미리 자녀를 영국유학을 보내 걱정하는 부모님들에게도 도움되는 프로그램이다. 미키글로브는 영국 캠브리지 대학 및 영국 명문대 출신 강사진 구성으로, 국내에서 직접 교육받을 수 있다.

또한 미키글로브는 민영화된 영국 수능출제기관 에덱셀(Edexcel), CIE(캠브리지 시험기관)에 공식으로 인증받은 사설 교육기관이다. BTEC과정 뿐만 아니라 HND편입 프로그램 과정으로, 영국 명문대 3학년으로 입학할 수 있는 제도와 미키글로브만의 A레벨(A level) 과정은 방학 없이 1년 동안 모든 과정을 이수할 수 있다.

미키글로브 관계자는 "고등학교 3학년 수험생, 재수생, 검정고시 취득 희망자는 연중 지원할 수 있다"고 전했으며, 11월달에 주한영국문화원에서 HND영국 파운데이션과정 교육설명회가 열린다고 한다. 이어 "2016년 미키글로브 학생 중 한 명은 A레벨을 통해 영국 명문대 캠브리지 대학교에 합격했으며, HND 이수한 학생들 모두 영국 코벤트리 대학교에 합격했다"고 전했다. 뿐만 아니라 A레벨, BTEC과정을 통해 영국 명문대 임페리얼 칼리지 런던 및 UCL런던대 등 여러 명문대학교에도 오퍼 및 합격했다.

현재 미키글로브에서 진행하는 이벤트로 포츠머스 대학교, 코벤트리 대학교, 미들색스 대학교에 수속 등록 시 미키어학원 IELTS(아이엘츠) 3개월 무료수강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만약 IELTS(아이엘츠) 성적을 가지고 있는 학생이라면 100만원 장학금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고 미키글로브(YMK College) 관계자가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