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6:50 (금)
미 FDA , 신속 감염 진단기 승인
상태바
미 FDA , 신속 감염 진단기 승인
  • 배수연 기자
  • 승인 2017.10.24 17: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z.jpg

사진 출처 : 123RF

미국 식양청(FDA)는 호흡기융합바이러스 및 메타뉴모바이러스 감염을 신속하게 진단하는 퀴델사의 솔라나 진단분석장비를 승인했다. 이 분석 장비는 호흡기 감염 증상이 있는 환자의 비강과 비인두에서 추출한 핵산을 효소의존성증폭을 사용해 진단결과를 45분 내로 신속하고 정확하게 내놓는다.

더글라스 브라이언트 퀴델사의 CEO는 "노인과 젊은이 모두에서 RSV나 HMPV와 같은 바이러스성 호흡기감염의 원인을 찾아내는 혁신적이고 신속한 진단기기를 소개하게 돼 기쁘다. 새로운 솔라나 진단분석기를 사용하면 의료전문가는 증후군 패널이나 RNA 추출 같은 실험실의 복잡한 검사가 필요 없이 호흡기 감염을 집중적으로 검사해낼 수 있다." 고 전했다.

질병통제센터에 따르면 "RSV는 일반적으로 2주간의 회복률을 보이며 경미한 감기 증상을 유발하는 일반적인 호흡기 바이러스이다. 그러나 유아와 노인에서는 합병증을 일으켜 세기관지염, 소기도염 및 폐렴의 염증을 유발할 수 있다. HMPV는 사람의 상하부 호흡기 질환을 일으키지만 어린이, 노인, 면역계가 약한 사람에게 심각한 영향을 미친다. HMPV는 또한 기관지염 및 폐렴을 일으킬 수 있다."라고 밝혔다.

솔라나 진단분석장비는 RSV 및 HMPV 외에도 클로스트리디움 디피실, A군 β-용혈성연쇄상구균, 단순 포진바이러스1, 인플루엔자A 및 B, 트리코모나스를 비롯한 여러 가지 감염을 진단할 수 있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