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3:55 (금)
나사 보안 침해의 숨겨진 범인, 불필요한 정보 기술로 밝혀져
상태바
나사 보안 침해의 숨겨진 범인, 불필요한 정보 기술로 밝혀져
  • 김형우 기자
  • 승인 2017.10.24 17: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z.jpg

사진 출처 : 셔터스톡

한 감사 보고서는 나사(NASA)가 우주, 과학 및 항공 작전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IT 거버넌스 업그레이드를 서두르지 않으면 보안 공격에 취약해질 수 있다고 경고했다. 나사는 매년 14억 달러를 IT 자산에 투자하여 우주선을 통제하고 IT 인프라를 강화했다. 또한 기관의 전문가들이 전 세계의 전문가들과 팀을 구성하여 일하도록 지원해왔다.

감사관실은 2013년 보고서를 통해 나사의 효율적인 IT 거버넌스 기능은 분권화된 기관 운영과 오랜 자치 문화로 인해 무력화되었으며, 기관이 감사 결과를 인정하고 보고서의 8가지 권고 사항을 필수적인 해결방법으로 채택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감사관실은 최근 IT 거버넌스 구조의 직접적인 개선을 위한 나사의 움직임에 대해 조사했다.

경제일간지 파이넨셜 익스프레스(Financial Express)는 IT 거버넌스 개선에 있어 나사의 경영진(CIO)이 보인 부적절한 진행 방식에 대해 언급한 보고서를 강조했다. 이는 기관의 IT 자산을 관리하는 경영진의 능력에 대한 의구심을 유발했다. 또한 이 보고서는 보안 침해, 비용 증가, 기한 초과 및 낮은 품질의 IT 제품 및 서비스 제공은 비효율적인 IT 거버넌스로 인해 흔히 나타나는 결과라고 경고했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