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1-24 14:55 (화)
부산시-한국IBM, ‘스마터 시티 챌린지 부산’ 프로젝트 개시
상태바
부산시-한국IBM, ‘스마터 시티 챌린지 부산’ 프로젝트 개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10.24 16: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부산시-한국IBM, '스마터 시티 챌린지’ 착수식
▲ 부산시-한국IBM, '스마터 시티 챌린지’ 착수식
부산시(시장 서병수)와 한국IBM(대표 장화진)은 2017년 10월 24일 14시 시청 26층 회의실에서 ‘스마터 시티 챌린지(Smarter Cities Challenge) 부산’ 프로젝트 착수식을 가지고 프로젝트를 개시했다.

이번 IBM의 컨설팅 프로젝트는 미국, 프랑스, 캐나다, 노르웨이, 한국 등에서 파견된 6명의 인지 컴퓨팅, 재난 대응, 데이터 분석 및 전략 컨설팅, 에너지 및 공공 산업, 모바일 무선통신 및 IoT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에 의해 3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경력 25년~34년의 분야별 전문가들은 정부, 기업, 비영리 단체 및 기타 기관의 이해 관계자를 만나 이슈에 대한 근본적인 원인과 가능한 솔루션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집하고, 부산시와 관련한 포괄적인 데이터를 종합 분석하여 최종 권고안을 도출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재난 발생 패턴이나 피해 유형 등 관련한 도시 데이터를 분석하기 위해 IBM의 기업용 인지 솔루션을 활용하거나, IBM 산하 날씨 정보 기업인 웨더 컴퍼니(The Weather Company)가 보유한 기상 데이터 세트를 활용하는 등 재난 대응 및 예보 체계 수립을 위한 IBM의 다양한 첨단 기술과 축적된 노하우가 활용될 예정이다.

한국IBM 장화진 사장은 “스마터 시티 챌린지는 IBM이 보유한 기술, 컨설팅, 서비스 역량을 모아 도시의 특정 문제 해결 방안을 모색하고 발전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올해 부산시와 함께 진행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며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부산 시민들의 안전에 대한 높은 기대 수준을 만족시키는 방안을 마련하고, 부산시가 성공적인 글로벌 사례가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