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16 22:00 (토)
네트워크 가시성 향상시킨 혁신 기술 적용한 소포스 XG 방화벽 최신 업데이트 출시
상태바
네트워크 가시성 향상시킨 혁신 기술 적용한 소포스 XG 방화벽 최신 업데이트 출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10.24 15: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드포인트에서의 정보를 직접 사용, 식별되지 않은 애플리케이션 트래픽 완벽하게 분석

▲ ‘소포스 XG 방화벽(Sophos XG Firewall)’
▲ ‘소포스 XG 방화벽(Sophos XG Firewall)’
소포스(한국지사장 김봉근)는 오늘 네트워크 트래픽 가시성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킨 혁신 기술인 ‘싱크로나이즈드 앱 제어’ 기능을 적용한 차세대 ‘소포스 XG 방화벽’ 최신 버전을 발표했다. 

소포스의 최신 XG 방화벽은 엔드포인트에서 정보를 확인해 애플리케이션의 시그니처가 없거나 일반 HTTP 또는 HTTPS 연결을 사용하는 등 네트워크에서 활성화 되었으나 식별되지 않은 모든 애플리케이션을 식별, 분류 및 제어할 수 있다.

XG 방화벽의 ‘싱크로나이즈드 앱 제어’ 기술은 관리자가 네트워크상의 정보를 정확히 볼 수 있도록 함으로써 식별되지 않은 트래픽과 관련된 보안 위험을 줄여준다. 또한, 발견된 애플리케이션을 가능한 한 적절한 범주와 연관시키며 관리자는 알 수 없는 애플리케이션을 원하는 대로 차단하거나 우선 순위를 매길 수 있는 범주에 할당할 수 있다.

소포스 XG 방화벽 최신 버전은 특히 알 수 없는 응용 프로그램과 관련하여 네트워크 애플리케이션의 가시성을 크게 향상시켜,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는 업계 전반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혁신적인 솔루션으로 주목받고 있다.

김봉근 소포스 한국 지사장은 "최근 연구에서 IT 전문가들은 네트워크 트래픽의 약 60%가 알려지지 않았으며 이와 관련된 보안 위험이 우려의 수준을 넘었음을 인정했다"면서 “소포스는 엔드포인트가 실행중인 애플리케이션을 정확히 알고 있고 ‘소포스 시큐리티 하트비트를 통해 이 데이터를 방화벽과 공유할 수 있기 때문에 이 트래픽을 식별할 수 있다. 또한, ‘싱크로나이즈드 앱 제어’는 가시성을 개선하고 IT 관리자가 네트워크 트래픽을 사전에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켰다. 이 신기술은 독립형 방화벽 및 엔드포인트 솔루션이 자체 환경에서 만든 격차와 사각지대를 보호하려는 앞선 IT 전문가를 위한 게임 체인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