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9:55 (토)
엔비디아-아마존웹서비스, 딥러닝 활성화 위해 협력 강화
상태바
엔비디아-아마존웹서비스, 딥러닝 활성화 위해 협력 강화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10.23 15: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딥러닝 기술 협력, 기술 교육, 딥러닝 개발 도구 공동 개발 등 글로벌 협력 진행 중

오늘날 GPU 기반 딥러닝 기술은 인공 지능, 자율주행 자동차 등 4차 산업 혁명의 중심에 있다. 국내 딥러닝 기술 연구도 보다 활발해지고 있으며, 더욱 더 많은 기업들이 인공지능 기반의 제품과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이에 엔비디아와 아마존웹서비스가 딥러닝 활성화를 위해 글로벌 및 한국 시장에서의 협력을 강화한다.

엔비디아는 지난 5월 개최된 GPU 테크놀로지 컨퍼런스에서 AWS와 협력을 발표한 바 있다. 양사는 볼타 기반의 최신 GPU 인스턴스를 통해 LSTM 트레이닝 속도를 3배 가량 향상시켜 인공지능 개발 방식 혁신을 위해 협력하고 있다. AWS의 클라우드위에 엔비디아의 GPU가 탑재된 Amazon EC2 인스턴스를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딥러닝 실행에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개발자 교육과 양성을 위해서도 힘을 합쳤다. 엔비디아는 딥러닝 연구소(Deep Learning Institute, DLI)를 통해 10 만 명이 넘는 개발자를 양성할 계획이다. 이 DLI의 모든 실습과정인 Lab은 AWS 위에서 제공되고 있다.

이러한 글로벌 협력의 연장선에서 한국에서의 협력을 확대한다. AWS 코리아는 엔비디아 코리아가 주최하는 엔비디아 딥러닝 데이 2017컨퍼런스에 참여한다.

딥 러닝 데이 2017은 올해 전 세계에 주요 도시에서 진행되는 GPU 테크놀로지 컨퍼런스 2017의 일환으로, 10월 31일에는 오늘날 AI 분야에서 가장 중요한 기술 현황과 사례들이 발표될 컨퍼런스 세션이 진행되며, 11월 1일과 2일에는 실질적인 핸즈온(Hands-On) 세션을 제공하는 딥 러닝 인스티튜트로 구성된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