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9:00 (토)
노키아, AWS와 제휴맺고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지원
상태바
노키아, AWS와 제휴맺고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지원
  • 정원석 기자
  • 승인 2017.10.23 12: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z.jpg

사진 출처 : 픽사베이

노키아는 아마존 웹 서비스(AWS)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클라우드로 쉽게 전환할 문을 열었다고 발표했다. 노키아는 이번 제휴를 통해 서비스 제공 업체들이 완벽한 서비스 스위트를 통해 AWS로 마이그레이션하는 것을 지원한다. 두 회사는 서비스 제공 업체를 위해 5G 사용을 공동 작업하고 노키아는 AWS를 사용하는 대기업 고객에게 파격적인 IoT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

AWS의 채널 및 제휴 담당 글로벌 부사장인 테리 와이즈는 "서비스 제공 업체는 고객을 위한 혁신을 추진하고 IT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AWS로의 마이그레이션을 가속화하고 있다"고 전했다.

노키아와 AWS는 서비스 제공 업체가 무선 전략, 유선 기술 및 5G 기술에 대한 노키아의 전문성을 보다 빨리 활용하면서 클라우드 전략을 구현할 수 있는 독특하고 강력한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협력하고 있다. 한편, 양사는 노키아의 새로운 광대역 연결 기술 SD-WAN(Software-Defined Wide Area Networking)로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SD-WAN은 AWS 그린그래스, 기계 학습 및 인공 지능(AI) 서비스와 결합해 IoT 플랫폼에 엄청난 긍정적 효과를 가져온다.

노키아의 최고전략책임자 캐서린 뷰벡은 "누아즈 네트웍스(Nuage Networks), 5G 및 IoT의 SD-WAN, 광범위한 응용 프로그램 마이그레이션 서비스 기능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협력 관계를 맺고 있으므로 다른 서비스 제공 업체 및 대기업 고객 모두에게 최고의, 그리고 새로운 성장 기회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