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03 12:20 (일)
윈도우 10에서 알아야 할 7가지 보안 기능
상태바
윈도우 10에서 알아야 할 7가지 보안 기능
  • 배수연 기자
  • 승인 2017.10.20 11: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Z.jpg

사진 출처 : 위키미디어

사이버 보안에 대한 위협이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특히 기업에서 비즈니스에 사용하는 소프트웨어 플랫폼에서는 각 직원이 보안 조치를 인지하고 있어야 한다. 윈도우 10의 최신 업그레이드에는 피싱 밒 악성 코드 공격으로부터 컴퓨터 및 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한 7가지 보안 기능이 있다.

통합 보안 기능인 윈도우 디펜더의 첫 번째 방어선은 윈도우 디펜더 스마트 스크린이다. 피싱 활동이나 멀웨어의 존재를 감지하면 그것이 포함된 웹사이트를 자동으로 차단한다. 또 악의적인 파일의 다운로드를 모두 중지하고, 사기 사이트를 차단하며 드라이브 바이 공격을 막는다.

윈도우 디펜더 애플리케이션 가드는 마이크로소프트 엣지를 대상으로 실행되는 위협으로부터 시스템을 보호한다. 신뢰할 수없는 사이트는 메모리, 저장소 및 기타 리소스에 액세스하지 못한다. 사용자는 웹사이트를 수동으로 허용 목록에 추가하여 접근할 수 있다.

사용자 계정 컨트롤은 컴퓨터에서 응용 프로그램의 무단 설치를 차단하고 이 보안 조치를 무시하려면 관리자 권한이 필요하다.

윈도우 디펜더 디바이스 가드는 장치를 보호하기 위해 두 가지 커널 모드 프로세스와 함께 작동한다. 승인된 액세스를 관리하기 위해 허용된 드라이버 및 응용 프로그램이 포함된다. 윈도우 디펜더 익스플로잇 가드는 보안 사용, 네트워크 침투 및 권한이 없는 폴더 액세스로부터 시스템을 보호한다.

마이크로소프트 비트로커는 전체 하드 드라이브의 암호화를 제공하는 기능이다. 향상된 시스템 보호 기능을 사용해 무단 데이터 액세스를 줄이고 드라이브가 재활용된 것이라면 추가 액세스를 차단하는 데 주로 사용된다. 윈도우 디펜더 크레덴셜 가드는 가상화 기반 보안을 사용한다. 공격자로부터 중요한 정보를 격리하고 하드웨어에 대한 지속적인 공격을 방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