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23 00:05 (월)
펜타시큐리티, 클라우드 환경 위한 오픈소스 데이터베이스 PostgreSQL 암호화 솔루션 출시
상태바
펜타시큐리티, 클라우드 환경 위한 오픈소스 데이터베이스 PostgreSQL 암호화 솔루션 출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10.18 15: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펜타시큐리티시스템(사장 이석우)은 지난 10월 16일 PostgreSQL 전용 암호 플랫폼 ‘디아모 포스트그레(D’Amo for PostgreSQL)’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펜타시큐리티는 오픈소스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DBMS)인 PostgreSQL을 사용하는 고객들에게 강력한 암호화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PostgreSQL 전용 암호 플랫폼인 ‘디아모 포스트그레’를 출시했다. 이 솔루션은 컬럼 단위 접근제어, 감사 기능을 함께 제공해 보안성과 편의성을 모두 충족한다.

펜타시큐리티는 PostgreSQL를 지원하는 ‘디아모 포스트그레’을 출시함으로써 MySQL, MariaDB를 위한 암호화 솔루션에 이어 주요 오픈소스 DBMS에 대한 모든 보안 솔루션을 갖추게 됐다.

‘디아모 포스트그레'는 강력한 암호화 기능과 더불어 컬럼 단위 접근제어, 암복호화 감사 기능을 동시에 제공하면서 암호 플랫폼 ‘디아모’의 높은 보안성을 그대로 살렸다. 또한 응용 프로그램 및 쿼리 수정에 대한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 컬럼 단위의 암호화를 제공하는 트랜스패런트 컬럼 인크립션을 통해 편의성과 함께 암호화 적용 후에도 성능 영향이 거의 없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펜타시큐리티 기획실장 김덕수 전무는 “PostgreSQL를 위한 암호 플랫폼은 국내보다 오픈소스 DBMS의 사용률이 높은 글로벌 시장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라며 “디아모가 단순 암호화 도구가 아닌 ‘암호 플랫폼’으로 제품 개발을 진행하는 만큼 어떠한 환경에서도 높은 수준의 암호화와 보안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저변을 넓혀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