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30 (금)
노인심리상담사도 방과후지도사도, 한교진 무료수강으로 민간자격증 취득하기 
상태바
노인심리상담사도 방과후지도사도, 한교진 무료수강으로 민간자격증 취득하기 
  • 홍채희 기자
  • 승인 2017.10.16 16: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jpg

방송 리포터를 지망하고 있는 여대생 A씨는 예쁘장한 얼굴에도 불구하고 외모 때문에 고민을 안고 있다.

아카데미에 다닐 때도 카메라가 받지 않는다는 지적을 여러 차례 들었고, 화장법이나 옷차림도 칙칙하다는 평가를 받았기 때문이다.

고심 끝에 A씨는 본인이 자신의 외모를 돋보이게 하는 방법을 제대로 알지 못한다는 사실을 깨달았고 이미지메이킹지도사 수업을 듣기 시작했다.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에서 운영하는 이미지메이킹지도사 과정은 100% 온라인으로 진행되는데다 수업료나 교재비 부담이 전혀 없어 망설임없이 선택할 수 있었다고 그는 말한다.

또한 모바일에서도 강의를 시청할 수 있다 보니 아침 저녁 등하교 시간을 쪼개 이용할 수 있었다.

이미지메이킹수업을 듣는 동안 A양은 자신을 돋보이게 하는 방법을 조금씩 깨우쳐 갔고, 지금은 예전보다 훨씬 자신감 있는 모습으로 리포터의 꿈을 준비하고 있다.

이미지메이킹지도사는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민간자격증으로, 이론과 사례 중심의 수업으로 구성됐다.

수업의 목표는 개인 또는 집단 이상적 자아 이미지를 설정해 놓고 이를 현실화하기 위해 개인과 집단의 잠재능력을 최대한 발휘하는 데 있다.

이런 과정을 통해 수강자는 가장 아름답고 바람직한 이미지를 만들어가는 의도적 변화과정을 체험한다.

학습 내용은 분야를 막론하고 모든 영역에서 보다 성공적인 사회생활을 원하는 이들에게 꼭 필요한 총체적 접근 방법이 주를 이룬다.

이밖에도 한교진에서는 방과후지도사, 심리상담사를 비롯해 각종 공예과정 및 IT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47종에 이르는 다양한 자격증은 본인의 적성에 맞게 선택해 취업을 하거나 스펙을 업그레이드하는 데 유용하게 쓰인다.

한편, 한교진 강의는 회원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면 무료로 수업을 들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