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1:50 (화)
연구 결과 구글의 인공 지능이 애플의 시리보다 뛰어나다
상태바
연구 결과 구글의 인공 지능이 애플의 시리보다 뛰어나다
  • 배수연 기자
  • 승인 2017.10.12 16: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z.jpg

사진 출처 : 플리커

애플 아이폰의 주력 기능인 시리는 첨단 기술 회사인 애플이 공들여 만든 새로운 기술이었다. 시리의 초기 버전은 그다지 눈에 띄지 않았지만 업데이트를 거치면서 시리는 더욱 강해졌다.

현재 시리 기능은 6년 전 출시된 버전보다 훨씬 앞선다. 하지만 시리는 오늘날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및 구글 등 수많은 기술 회사들과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IT전문매체 핫하드웨어(HOTHardware)에 따르면 코넬 대학교 연구진은 가장 높은 IQ를 가진 인공 지능(AI)를 결정하기 위해 연구에 착수했다. 실험 결과 구글의 AI가 47.28로 가장 높은 IQ 수준을 보였다. 이는 6살짜리 어린이보다 약간 낮은 수준이다. 한편 애플의 AI인 시리의 IQ는 23.9였다.

"이 실험은 아직 진행 중이지만, 현재까지 나온 결과에 의하면 구글, 바이두 및 다른 회사의 AI는 지난 2년 동안 크게 개선됐다. 물론 6살짜리 어린이보다는 낮은 수준이다"라고 연구진은 말했다.

연구진은 인간을 '자연이 만든 특수한 AI 시스템'이라고 말했다. 인간에게는 창조적인 능력이 있기 때문이다. AI는 여전히 연구, 개발되고 있으며 인간의 훈련에 의존한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