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9:10 (목)
수직 사물 인터넷(IoT)의 성장 잠재력
상태바
수직 사물 인터넷(IoT)의 성장 잠재력
  • 유성희 기자
  • 승인 2017.10.11 18: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0929150430857.png

사진 출처 : 맥스픽셀


국제 연구 및 자문 기업인 가트너(Gartner, Inc.)는 수직 사물 인터넷(Vertical IoT)이 업계의 발전을 주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가트너의 사례 연구에 따르면 현재 수직 산업에 영향을 미치는 약 250억 개의 사물 인터넷 장치가 설치됐다. 이는 성장을 촉진하기보다 사람들이 IT 서비스를 이해하는 방식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킬 전망이다.

수직 비즈니스 모델에서 사물 인터넷,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 게이트웨이는 모두 동일한 회사가 제어한다. 이 방법은 다른 요소와의 호환성 문제가 없기 때문에 사용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사용자가 문제를 겪을 경우 회사는 쉽게 문제를 파악하고 해결할 수 있다.

최근 미국의 버라이즌, IBM, GE와 같은 대기업들이 사물 인터넷의 전반적인 도입을 가속화하기 시작했다. 글로벌 경영 컨설팅 회사인 맥킨지 앤 컴스는 이로 인한 경제적 영향으로 2015년에는 11조 1천억 달러 규모의 시장이 조성될 것이라고 예상한 바 있다. 현재 그들은 이 가치의 70%가 B2B 애플리케이션에서 나올 것이라고 예상한다. 유사하게, GE는 사물 인터넷이 2030년 말까지 10~15 조 달러의 GDP 성장률을 제공할 것이라는 예상을 하고 있다.

GE의 최고 경영자인 존 플래너리는 "우리의 전략적 초점은 에너지, 석유 및 가스, 항공, 의료, 철도 및 광업 분야에서 최고의 성과를 거두고 사물 인터넷을 통해 핵심 자산 및 장비를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최고의 가치를 이끌어 내는 것이다." 라고 말했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