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07:30 (수)
호튼웍스, 새로운 글로벌 데이터 관리 서비스 확장
상태바
호튼웍스, 새로운 글로벌 데이터 관리 서비스 확장
  • 정원석 기자
  • 승인 2017.09.29 15: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0928122300696.jpg

사진 출처 : 픽사베이

빅 데이터 소프트웨어 업체인 호튼웍스(Hortonworks)는 호튼웍스 데이터플레인 서비스(Hortonworks DataPlane Service, DPS)를 통해 최신 데이터 아키텍처를 자동으로 점검하고 전달하는 방법을 선보였다. 이 새로운 플랫폼은 데이터 과학, 분석 및 데이터 웨어하우징 최적화를 비롯한 다양한 산업의 분산 데이터 시스템을 더욱 간단하게 운영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호튼웍스 DPS는 아파치 아틀라스(Apache Atlas)와 같은 오픈 소스 기술과도 잘 어울려 작동하며 사용자는 방화벽, 클라우드 서비스 또는 둘 다에서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에 쉽게 접근할 수 있다. DPS에서 작업하는 사용자는 다음과 같은 편의 사항을 경험한다.

- 데이터 책임자는 계보를 조사하고 데이터 자산의 품질을 향상시킨다.

- 데이터 엔지니어는 데이터 스토리지의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소스를 통해 백업 및 데이터 자산을 관리한다.

- 데이터 설계자는 정책 및 보안 조치 구현에 중점을 둔다.

- 데이터 과학자 및 분석가는 소스 코드 및 데이터 모델을 쉽게 이해한다.

새로운 플랫폼에는 데이터 클러스터를 관리하기 위한 보안, 통합 및 관리 기능을 처리하는 핵심 기능이 있다.

1. 데이터 소스를 통합함으로써 통합된 액세스를 허용한다.

2. 데이터 서비스를 카탈로그화하면 새로운 유틸리티를 관리하고 사용할 수 있다.

3. 사용자 정의를 포함하여 관리 가능한 보안 액세스를 위한 보안 제어를 할 수 있다.

호튼웍스 DPS는 호튼웍스의 부가 서비스 및 데이터 라이프사이클 매니저(Data Lifecycle Manager)를 포함한 파트너 서비스를 통해 복제 및 재해 복구를 위해 필수적인 데이터 자산의 수명주기를 관리한다. 현재 IBM의 데이터 과학 경험, 빅 SQL(Big SQL), 큰 통합(Big Integrate) 및 큰 장점(Big Quality) 서비스가 호튼웍스 DPS 환경 내에서 기본 기능으로 제공된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