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1-29 08:20 (일)
빌 게이츠, 인공 지능에 대해 말하다
상태바
빌 게이츠, 인공 지능에 대해 말하다
  • 유성희 기자
  • 승인 2017.09.28 14: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0927121510809.jpg

사진 출처 : 위키미디어 커먼즈

인공지능(AI)은 모두가 주목하는 기술이다. 구글,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IBM 등 내로라하는 기술 대기업들이 인공 지능을 더욱 개발하고 이해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AI가 인간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지 걱정하는 사람들도 있다. 스페이스 엑스와 테슬라의 CEO인 엘론 머스크는 AI가 곧 인류를 점령하고 파괴할 것이라고 주장하면서 "AI는 인류의 존재에 잠재적 위협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많은 기술 천재들은 AI에 관한 머스크의 이데올로기에 반대했고, 그 중 한 명이 페이스북의 창립자인 마크 주커버그다. "나는 AI에 대해 낙관적이다. AI는 다양한 분야에서 시스템과 기본 연구를 강화한다. 질병 진단부터 건강을 유지하는 법, 자율주행 차량, 그리고 사용자에게 맞는 검색 결과를 제공하는 뉴스 피드까지, 장점이 많다"고 주커버그는 말했다.

그리고 마이크로소프트의 공동 창업자이자 억만장자인 빌 게이츠가 머스크의 주장에 대해 자신의 의견을 밝혔다. 인터뷰에서 게이츠는 "엘론 머스크가 걱정하는 AI 통제 문제는 현재 사람들이 민감하게 반응해야 할 만큼 급한 사안이 아니다. 당황할 필요는 없다"고 말했다.

AI가 지닌 장점과 우리에게 주는 편의성은 명백하다. 엘론 머스크는 기술의 단점만을 지적했을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