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9 01:15 (수)
KB국민은행 모바일 금융 메신저 서비스 구축에 AWS 클라우드 채택
상태바
KB국민은행 모바일 금융 메신저 서비스 구축에 AWS 클라우드 채택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09.26 21: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926-9.jpg
아마존웹서비스(이하 AWS)는 KB국민은행이 AWS 클라우드를 도입하여 모바일 금융서비스 플랫폼을 구축, KB국민은행의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한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모바일 금융 메신저 서비스인 “리브똑똑(Liiv TalkTalk)” 구축에 AWS 클라우드를 채택했다. 리브똑똑은 보안에 초점을 맞춘 뱅킹 메신저 플랫폼이다. 보안 솔루션을 내부 탑재하고 있는 것은 물론, 강력한 보안을 제공하는 AWS 클라우드에 데이터가 저장되도록 함으로써 메신저 내용의 프라이버시 보호에 특히 신경썼다.

그동안 금융권에서는 일부 제한적인 업무에 클라우드를 활용했다. 이번 KB국민은행 모바일 뱅킹 메신저 플랫폼의 성공적인 AWS 클라우드 도입은 리브똑똑과 같은 대 고객 서비스에 대한 금융권 클라우드 도입 확대를 이끌어 낼 기폭제 역할을 할 것으로 주목된다.

KB국민은행 미래채널 그룹 한동환 상무는 “이번에 새롭게 런칭한 리브똑똑은 고객이 지점에서 경험하는 금융 서비스를 디지털 안에서 가장 유사하게 구현한 뱅킹 플랫폼으로, 고객들이 지점 방문 없이도 대화형 인터페이스를 통해 모바일 뱅킹 거래를 손쉽게 할 수 있는 혁신적인 플랫폼이다. AWS 클라우드를 활용해 변화하는 고객 니즈와 비즈니스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AWS 코리아의 염동훈 대표이사는 “AWS는 오늘날 가장 안전한 보안 환경과 다양한 기능을 기반으로 전 세계 수 많은 기업들의 디지털 혁신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에 국내 최대 금융기관 중 하나인 KB국민은행이 AWS 클라우드 서비스를 도입해 고객 서비스에서 디지털 뱅킹의 혁신을 이루어 나갈 수 있도록 도울 수 있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