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5:35 (목)
시만텍-시큐아이닷컴, APT 공격 공동 대응 나서
상태바
시만텍-시큐아이닷컴, APT 공격 공동 대응 나서
  • 길민권
  • 승인 2012.06.20 17: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사업 제휴 체결…국내외 보안기업간 상생 협력모델 제시

시만텍코리아(대표 정경원 www.symantec.co.kr)가 국내 네트워크 보안 기업 시큐아이닷컴(대표 배호경 www.secui.com)과 ‘APT(Advanced Persistent Threats: 지능형지속위협)’를 포함한 고도의 표적공격 대응 통합보안 솔루션 및 기술지원 서비스 공동사업을 위한 제휴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최근 ‘불특정 다수’가 아닌 ‘특정한 목표’를 겨냥하는 표적공격에서 한발 더 나아가 특정 기업이나 조직 네트워크에 침투해 활동 거점을 마련한 후 기밀정보를 수집해 지속적으로 빼돌리는 보다 은밀한 형태의 표적 공격인 APT가 새로운 보안 위협으로 대두됨에 따라 기업들은 대응 방안 마련에 고심하고 있다. 이에 양사는 제휴를 맺고 APT를 포함한 고도의 표적공격 분야 맞서 기술 협력을 비롯한 공동 영업과 마케팅 등 다각적인 실무 협력으로 시너지를 창출하고, 새로운 시장 기회 발굴에 주력할 예정이다.
 
이번 제휴에 따라 시만텍은 IT 리스크 관리 솔루션인 ‘컨트롤 컴플라이언스 스위트(Control Compliance Suite)’와 제로데이 공격으로부터 서버를 보호하는 ‘크리티컬 시스템 프로텍션(Critical System Protection)’을 포함한 APT 대응 솔루션을 제공하고, 시큐아이닷컴은 자사의 전국적인 영업력과 채널망, 네트워크 보안 기술력을 기반으로 시만텍의 APT 대응 보안솔루션에 대한 영업 및 구축, 기술지원을 포괄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시만텍코리아는 APT 대응 보안솔루션에 대한 전문파트너를 확보하는 한편, 시큐아이닷컴의 보안컨설팅 노하우를 십분 활용해 보다 심층적인 보안 방어전략을 기업 고객들에게 제안하고, 시큐아이닷컴의 안정적인 기술력과 인적자원을 바탕으로 보다 다양한 지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시큐아이닷컴도 네트워크 보안 분야 외에 시만텍의 ‘글로벌 인텔리전스 네트워크(Global Intelligence Network)’에서 제공받는 방대한 정보를 통해 보다 신속히 각종 보안 위협에 대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시만텍의 다양한 통합 보안 솔루션을 고객들에게 제공함으로써 종합 보안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보다 확고히 굳힐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큐아이닷컴의 배호경 대표는 “글로벌 보안기업인 시만텍과의 협업을 통해 시큐아이닷컴의 보안컨설팅 노하우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우수한 APT 대응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전문적인 기술지원을 통해 고객에게 최신 보안위협에 대응한 보안솔루션을 제공하며, 우수한 협업모델로 발전시켜 나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시만텍코리아 정경원 대표는 “국내 보안 대표기업인 시큐아이닷컴과의 협력은 고객들에게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지원한다는 의미 외에도 국내 보안기업이 세계시장으로 진출하는데 있어 도움을 줄 수 있는 매우 바람직한 상생의 협력모델”이라며, “향후 시큐아이닷컴의 우수한 기술력과 영업력을 통해 시만텍의 보안 솔루션은 물론 재해복구 및 스토리지관련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사업 영역에서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정교한 보안 위협이 급증함에 따라 많은 기업들이 고객 및 비즈니스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며, “이번 양사간 제휴를 통해 기업고객들에게 최신 보안 기술과 통합보안 솔루션 및 적극적인 지원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보다 심층적인 보안 방어전략을 수립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