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5:05 (목)
에이티솔루션즈- 코인원, ‘전화번호 안심 로그인’ 서비스 제휴 계약 체결
상태바
에이티솔루션즈- 코인원, ‘전화번호 안심 로그인’ 서비스 제휴 계약 체결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09.26 14: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926-2.jpg
에이티솔루션즈(대표 김종서)가 비트코인 거래소인 코인원(대표 차명훈)과 ‘전화번호 안심 로그인’ 서비스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전화번호 안심 로그인’ 서비스는 아이디-패스워드 정보를 1등급 보안매체인 USIM에 저장해 전화번호로 로그인할 수 있는 보안 서비스다.

코인원은 최근 가상화폐 거래소를 타깃으로 해킹 시도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 상황에서 고객의 정보와 자산을 보호하기 위해 ‘전화번호 안심 로그인‘ 도입을 결정했고, 이를 통해 로그인 시 보안과 편리성을 동시에 강화할 계획이다.

해킹 사건으로 가상화폐 거래소의 계정 정보가 해커에게 유출된 상황에서는 서비스 사이트의 보안을 철저히 지킨다 하더라도, 이미 유출된 계정 정보를 사용자가 변경, 관리하지 않는다면 대입공격에 대해 속수무책일 수밖에 없다.

반면 전화번호 안심 로그인 사용자는 만약의 경우에 해커가 대입공격을 시도하더라도 코인원에서 로그인할 수 없게 되었다. 이유는 ‘전화번호 안심 로그인’의 로그인 방식 때문인데, 전화번호로 로그인하는 간편함 속에 전화번호 인증을 통한 2채널 로그인 방식만이 활성화 되어 기존 ID/PW 입력 방식으로 시도되는 대입공격으로 로그인 승인이 되지 않기 때문이다.

에이티솔루션즈는 빠르면 10월 중 전화번호 안심 로그인 서비스 도입 개발을 완료할 예정이며, 서비스가 도입되면 코인원과 공동으로 가입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에이티솔루션즈의 김종서 대표는 “코인원 공급 계약을 시작으로 더 많은 가상화폐 거래소에 서비스 공급할 예정이며, 국내 시장을 넘어 해외 가상화폐 거래소에도 서비스를 공급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