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18 06:45 (월)
KISA, 아인세 캠페인…소셜댓글 캠페인 펼쳐
상태바
KISA, 아인세 캠페인…소셜댓글 캠페인 펼쳐
  • 길민권
  • 승인 2012.06.20 02: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지온과 함께 올바른 SNS 활용 위한 소셜댓글 캠페인
KISA(한국인터넷진흥원, 원장 서종렬)와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이계철)는 ‘아름다운 인터넷 세상 만들기’(이하 아인세) 범국민협의회 소속사인 시지온(대표 김범진)과 함께 올바른 SNS 활용을 위한 소셜댓글 캠페인을 펼쳤다고 19일 밝혔다.
 
소셜댓글 캠페인은 정부기관 및 언론사, NGO 등 68개 기관의 참여로 지난 5월 1일부터 진행되어 현재까지 1억 5천 만 페이지뷰를 넘었다. 특히 6월 셋째주인 아인세 주간 동안 소셜댓글은 평소보다 80% 증가할 정도로 높은 호응을 얻었다.
 
소셜댓글은 웹사이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하는 대신,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에 로그인하여 글을 남길 수 있다. 동시에 자신의 SNS 계정을 통해 자동으로 전파되기 때문에, 욕설이나 악플, 허위사실 등을 줄여주는 효과가 매우 높다.
 
서종렬 KISA 원장은 “SNS가 사회에 미치는 영향력이 점차 커지고 있는 만큼, 이를 올바로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KISA는 아인세 등을 통해 긍정의 인터넷 문화가 일파만파로 확산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꾸준히 전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민ㆍ관이 함께하여 그 효과를 더욱 높였다. 아인세 범국민협의회 소속사인 시지온은 자사의 소셜댓글 플랫폼인 ‘라이브리’를 사용하는 파트너 사 중 68개 기관에 아인세 SNS 캠페인 참여를 독려했다.
 
김범진 시지온 대표는 “소셜댓글은 인터넷상에서의 허위사실 유포나 악성댓글을 막아 올바른 인터넷 문화조성과 확산에 기여하는 부분이 크다”며, “SNS가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데 한 축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11일, 인기 여자아이돌그룹 ‘티아라’가 아인세 SNS 홍보대사로 임명되었으며, 티아라는 연말까지 SNS를 통하여 아인세를 널리 알리는 역할을 하게 된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Tag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