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0-06 01:10 (목)
오렌지테크-심스소프트, ‘SIMMS 2.0’ 공공시장 공급 협력
상태바
오렌지테크-심스소프트, ‘SIMMS 2.0’ 공공시장 공급 협력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09.20 12: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6월1일 행자부 예규 제 90호로 ‘자치단체 정보시스템 장애예방 및 대응지침’이 발표됐다. 행자부는 2018년 1월1일 부로 시행되는 지침으로 장애 예방 및 대응 관리, 전산실 운영관리. 장애관리, 변경관리, 서비스 연속성 관리, 공급자관리 등 정보시스템의 안정적 운영과 수준 향상을 위해 분류체계 및 각종 지표의 산정 등 제반 사항을 고지하고 정보시스템현황과 장애, 변경, 백업, 소산, 모의훈련의 보고서 양식과 보고체계를 규정했다.

IT통합유지관리솔루션 SIMMS 2.0을 공공기관에 공급하고 있는 심스소프트에서는 기존의 자산관리, 장애, 작업, 점검, 서비스요청관리, SLA모듈에 이번 지침의 내용을 반영해 공공기관 정보시스템을 맞춤관리 할 수 있도록 제품의 구성영역을 확장하고 장애, 변경, 백업, 소산, 모의훈련 등 지침에 맞는 HTML5 보고서 양식과 보고, 승인체계를 개발하고 있다.

이미 추진 중인 범정부 EA시스템과의 자산연동기능과 함께 공공기관의 요구사항에 맞는 최적화된 제품으로 모든 기능을 늦어도 11월 초순까지 업그레이드해 연말 공공시장에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심스소프트 측은 조달총판을 맡고 있는 오렌지테크와 함께 이번 지침이 시행되는 2018년에 제품의 수요가 증대될 것으로 보고 공공시장 장애예방 및 대응지침의 확산과 홍보에 앞장서며 제품 알리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